[지스타 2023] 밤하늘 수놓는 불꽃쇼에 격투 게임 대회까지…부산 전역서 이벤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6일 부산 벡스코에서 막을 올리는 '지스타 2023'에서는 개최 도시인 부산 전역을 활용한 특별 이벤트가 펼쳐진다.
올해 지스타의 메인 스폰서인 위메이드는 개막 3일째인 18일 오후 8시부터 약 30분간 해운대 광장과 해수욕장 일대에서 라이팅 드론쇼·불꽃 피날레 '위메이드 페스티브 나이트'를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스타컵 파이터즈 스피릿', 김관우 선수 출전
16일 부산 벡스코에서 막을 올리는 '지스타 2023'에서는 개최 도시인 부산 전역을 활용한 특별 이벤트가 펼쳐진다.
먼저 부산 해운대 밤 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을 불꽃 축제를 만날 수 있다. 올해 지스타의 메인 스폰서인 위메이드는 개막 3일째인 18일 오후 8시부터 약 30분간 해운대 광장과 해수욕장 일대에서 라이팅 드론쇼·불꽃 피날레 '위메이드 페스티브 나이트'를 진행한다.
위메이드는 이번 이벤트에 불꽃 드론 총 800대를 동원했다. 이는 불꽃과 함께 발사되는 무인항공기 분야에서 전세계를 통틀어 역대 최대 규모다. 위메이드는 라이팅 드론쇼·불꽃 피날레로 '지스타 2023' 방문객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하겠다는 계획이다.
'위메이드 페스티브 나이트' 시작 전인 같은 날 오후 6시부터는 플로깅 이벤트를 개최한다. 생분해 친환경 봉투에 쓰레기를 채워 반납하면 선착순 1000명에게 푸드 트럭에서 이용할 수 있는 어묵 꼬치 교환권을 제공한다. 위메이드는 앞서 자사 '지스타 2023 특설 페이지'에서 '위메이드 페스티브 나이트'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위메이드는 또 18일 오후 3시30분에는 자사 부스가 있는 부산 벡스코 제 1전시장에서 가수 청하의 공연도 선보인다. 청하는 위메이드와 가상화폐 '위믹스'의 모델이다. 공연은 위메이드 부스에 위치한 스페셜 스테이지에서 만날 수 있다.
부산 서면에 소재한 부산e스포츠경기장에서는 오는 18~19일 양일간 '지스타컵 파이터즈 스피릿 2023'이 치러진다. 이는 5개 종목의 종합 격투 게임 대회로 항저우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인 김관우 선수를 포함해 국내외 유명 프로게이머들이 다수 출전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19회째를 맞이한 '지스타 2023'은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최하고 지스타조직위원회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을 맡았으며 16일부터 19일까지 나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부산=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서 좋은 교육 받아라" 9살 아들 버린 중국인…징역 1년
- `푸바오`, 30여분간 월담 소동에 결국 "외출금지"
- "수면 방해받았다"…고양이에 비비탄 쏜 주민
- "다리 부러진 채 태어난 아기도"…참혹한 가자지구 병원
- [속보] `17년 전 아동 강제추행` 김근식, 2심서 징역 5년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