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층] 수능 예비소집 시행···어떤 부분 주의해야 하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하루 전인 11월 15일 학교별로 수험생 예비 소집이 시행됐습니다.
수험생들은 오랫동안 최선을 다해 준비한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예기치 못 한 실수를 하지 않게 준비해야 할 것과 시험 칠 때 유의해야 할 것들을 꼼꼼하게 점검했습니다.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 유의 사항1. 수험표를 받은 뒤 수험표에 기록된 '선택 영역 및 선택 과목'이 응시원서 접수 시 본인이 선택한 내용과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하루 전인 11월 15일 학교별로 수험생 예비 소집이 시행됐습니다.
수험생들은 오랫동안 최선을 다해 준비한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예기치 못 한 실수를 하지 않게 준비해야 할 것과 시험 칠 때 유의해야 할 것들을 꼼꼼하게 점검했습니다.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 유의 사항
1. 수험표를 받은 뒤 수험표에 기록된 '선택 영역 및 선택 과목'이 응시원서 접수 시 본인이 선택한 내용과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수험표를 분실했을 때는 응시원서에 붙인 사진과 같은 원판으로 인화한 사진 1매를 가지고 시험 당일 오전 8시까지 시험장 시험관리본부에 방문해 수험표를 재발급받아야 합니다.
2. 시험장 반입금지 물품과 휴대 가능 물품 관리 절차를 숙지하고 감독관의 지시에 따라야 하며 지시에 따르지 않을 때 부정행위로 간주하니 특히 유의해야 합니다.
시험장 반입금지 물품
휴대전화 스마트기기
디지털카메라, MP3플레이어, 전자사전
태블릿 PC, 카메라 펜, 전자계산기, 라디오
휴대용 미디어플레이어 통신·결제 기능 또는 전자식 화면표기가 있는 시계 전자담배
통신 기능이 있는 이어폰 등 모든 전자기기는 시험장에 가지고 올 경우 부정행위로 처리됩니다.
불가피하게 반입했을 때는 1교시 시작 전에 감독관의 지시에 따라 제출한 뒤 시험이 끝난 뒤 되돌려받아야 하며, 1교시 시작 전에 제출하지 않으면 부정행위로 처리됩니다.
시험 중 휴대 가능 물품
- 쉬는 시간 및 시험 중 소지 가능한 물품
신분증. 수험표, 검은색 컴퓨터용 사인펜
흰색 수정테이프 흑색 연필 지우개
시침과 분침 있는 아날로그 시계
샤프심 0.5mm 마스크(감독관 사전 확인)
3. 답안지 표기 시 유의 사항
- 답안지는 이미지스캐너를 이용해서 판독을 실시하므로 예비 마킹 등으로 인하여 답안지에 검은색 컴퓨터용 사인펜 이외 필기구의 흔적이 남아있는 경우에는 중복답안으로 채점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흰색 수정테이프로 깨끗이 지워야 합니다.
4. 4교시 탐구 영역의 경우 정해진 순서가 아닌 선택과목 문제지를 보거나 본인이 선택과목 문제지를 모두 올려놓고 볼 경우는 모두 부정행위로 당해 시험이 무효 처리되니 특히 유의해야 합니다.
또, 4교시 탐구 영역 제2 선택과목 시간에 제1 선택과목 답안을 작성, 수정 또는 삭제하는 경우에도 부정행위로 처리되니 유의해야 합니다.
수능시험 응시 인원과 시험장 현황
이번 수능시험 응시생은 대구 2만 4,347명, 경북 1만 9,568명입니다.
대구는 51개 시험장, 1,028 시험실, 경북은 73개 시험장, 877 시험실입니다.
전국 응시생은 50만 4,588명이며, 재학생은 2만 3천여 명 줄었지만, 졸업생은 1만 7천여 명 늘어나며 31.7%를 기록해 지난 1997년 수능 이후 27년 만에 가장 높습니다.
킬러 문항 배제 발표 이후 의대와 약대, 치대를 지망하는 졸업생 응시자가 늘어났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수능시험 일인 11월 16일은 수험생은 수험표와 신분증을 가지고 오전 8시 10분까지 시험장에 입실해야 합니다.
Copyright © 대구M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