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AI 앵커가 전하는 주요뉴스
<윤 대통령 APEC 참석 방미…시진핑 만나나>
▶ 윤 대통령, 미국 순방길…한미 정상회담 관심 윤석열 대통령이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APEC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출국했습니다. APEC 회의가 열리는 동안 미중 정상회담 개최가 확정된 만큼 한중 정상회담이 열릴지 관심이 쏠립니다.
▶ 수험생 예비소집…"시험장·선택과목 확인"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오늘, 수험생들이 시험을 보는 학교에 방문해 고사장을 확인했습니다. 교육부는 시험장을 잘못 찾아가는 일이 없도록 수험표에 나온 시험장 위치를 확인하고 본인의 선택과목도 확인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 빈대 민원 1주일새 폭증…'민원 예보' 발령 국민권익위원회가 빈대 관련 민원이 크게 늘었다며 관계 기관에 빈대 확산 방지 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민원 예보'를 발령했다고 밝혔습니다. 빈대 관련 민원은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5일까지 104건이 접수돼 이전 주와 비교해 181%나 늘었습니다.
▶ 이스라엘, 알시파 병원 진입…"정밀표적 작전" 이스라엘 군대가 하마스가 활동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가자지구의 알시파 병원에 진입해 작전을 수행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스라엘군은 "민간인 피해를 피하기 위해 정밀하고 표적화된 작전을 벌이고 있다"며 "병원 내 하마스 요원은 투항하라"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이재명 무죄로 만들었던 '토론회 판례'…이번엔 안 통했다
- 트럼프 파격 인사 '파열음'…″4년간 떠나자″ 크루즈도 등장
- ″드론 등 현대전 능숙한 북한군, 1년 만에 10만 명 될 것″
- 수능 끝 첫 주말 대학가마다 논술 인파로 '북적'
- 페루서 독거미 320마리 밀반출 시도한 20대 한국인 체포
- 15톤 화물차 2차 사고로 버스 승강장 덮쳐…경부고속도로선 10대 추돌 사고
- ″이걸 푼다고?″...수능 영어 본 린가드 반응이
- '세월이 야속해'…타이슨, 31살 차이 복서에 판정패
- ″특검 수용″ vs ″야당 심판″…이재명 선고 후 첫 주말, 도심 대규모 집회
- 학력 세계 1위 '한국 국회의원'…3명 중 1명은 박사학위 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