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보급형 스마트팜 온실 준공…수신면 등 4개소 신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천안시는 미래 첨단 농업 성장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한 보급형 스마트팜 온실을 준공했다고 15일 밝혔다.
천안시에 따르면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한 농촌지도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시·도비 26억 원을 투입해 수신면·성환읍·성거읍 일원에 0.2~0.4ha 규모의 보급형 스마트팜 온실 4개소를 신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충남 천안시는 미래 첨단 농업 성장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한 보급형 스마트팜 온실을 준공했다고 15일 밝혔다.
천안시에 따르면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한 농촌지도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시·도비 26억 원을 투입해 수신면·성환읍·성거읍 일원에 0.2~0.4ha 규모의 보급형 스마트팜 온실 4개소를 신축했다. 이곳에는 오이, 딸기, 토마토 등 각 작목의 재배특성을 고려한 시설을 갖췄다.
스마트팜 온실은 시설 내외부 환경센서를 이용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목별 적정 내부환경을 제어할 수 있는 연동형 비닐온실과 수경재배가 가능한 배드시설을 비롯해 복합환경제어시스템, 양액 공급기, 냉난방기 등으로 조성됐다.
시는 스마트팜 온실 확대로 농업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인한 농업 노동력 문제를 최소화하고 청년농업인 유입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천안시의 작목별 스마트팜 재배 규모 확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미래 먹거리를 선도하는 스마트농업 발전과 농가육성을 위해 실효성 있는 정책 발굴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천안=대전CBS 인상준 기자 sky0705in@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차해도 냄새가"…아파트 주차장 '분뇨테러' 전말
- "유부남 현역이 사랑하면 어쩔래요?"…하급자 강제추행한 부사관
- '사건 브로커' 수사망 오른 전 경찰 간부…숨진 채 발견
- "한국인이 가장 많이 쓴 어플, '카카오톡' 아니었다"…그럼 뭐?
- 청문회인데 "당장 맞짱 뜨자" "배짱 없냐" 난장판…美의회 '난장판'
- 병상 23개에 환자 58명? 의사 면허 대여한 병원이었다
- 이, 알시파 병원 심야 급습…"정밀표적 작전"
- 코스피, 미 CPI 둔화 소식에 2% 넘게 급등
- 1662억 패소 로봇랜드 구상권 도마…홍준표 대구시장 소환 왜?
- 암매장 당한 개 사체 100여구…동물보호소 소행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