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지역농업발전선도인 시상식 개최… 지자체장 9인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협중앙회는 '2023 지역농업발전선도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시상식은 이날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열렸다.
시상식에 참석한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지방자치단체장들과 함께 농협중앙회 본관 로비에 마련된 지자체 농특산물 홍보관을 순람하고 수상자 공적활동 영상을 시청했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농업경쟁력 강화와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으시는 시장·군수님께 전국 220만 농업인을 대신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상식은 이날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열렸다. 농업·농촌 발전과 농업인 소득증대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농업정책을 펼친 지방자치단체장의 공로를 알리고자 2003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다.
올해는 주광덕 경기 남양주시장, 이민근 경기 안산시장, 최상기 강원 인제군수, 송인헌 충북 괴산군수, 이완섭 충남 서산시장, 심덕섭 전북 고창군수, 김철우 전남 보성군수, 오도창 경북 영양군수, 천영기 경남 통영시장 등 9명이 수상했다.
시상식에 참석한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지방자치단체장들과 함께 농협중앙회 본관 로비에 마련된 지자체 농특산물 홍보관을 순람하고 수상자 공적활동 영상을 시청했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농업경쟁력 강화와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으시는 시장·군수님께 전국 220만 농업인을 대신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두가온 동아닷컴 기자 gggah@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류호정, 송영길 ‘어린놈’ 발언에 “인간이 덜된 듯…꼰대도 저러진 않아”
- 성인 피시방서 여직원 구타한 40대…‘왜 때렸나’ 물어보니
- “헉헉 내가 졌다 졌어” 여경 끈질긴 추격에 절도범 ‘항복’ (영상)
- 인요한 “‘소신껏 거침없이 하라’는 尹의 신호 왔다”
- ‘탄핵 남발’ 묻자 답 피한 이재명…“던지기식 정책 남발 안 돼”
- 尹, 조희대 대법원장 후보 임명동의안 제출…“더 없는 적임자”
- 32명에 81억 전세사기 친 사촌형제…고급차 타고 주식투자
- “한동훈 너 구토”라던 유정주 “혐오 어휘 NO 약속해요”
- “임신 5개월인데 9시간 서서 일하는 마트 캐셔로 발령받아”[e글e글]
- 20대 직장인, ‘전국 빈대 현황판’ 만들었다…우리 동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