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한 청소년 연합축제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먼저 오전 10시부터 낮 12시까지 구청 대강당에서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제안한 8가지 정책에 대해 토론하고, 우선 과제 3가지를 선정하는 'N개의 공론장'이 진행된다.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의회, 학교별 학생회 및 학부모 운영위원회 등 청소년과 학부모 80여명이 참석한다.
금천구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독산청소년문화의집(02-809-9380) 또는 금천구청 아동청소년과(02-2627-284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금천구가 오는 18일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한 청소년 연합축제 ‘What’s your color’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무한한 가능성과 다양한 색을 가진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꿈과 취미를 찾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먼저 오전 10시부터 낮 12시까지 구청 대강당에서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제안한 8가지 정책에 대해 토론하고, 우선 과제 3가지를 선정하는 ‘N개의 공론장’이 진행된다.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의회, 학교별 학생회 및 학부모 운영위원회 등 청소년과 학부모 80여명이 참석한다.
오후 2~5시에는 구청 광장 무대에서는 ‘빛바랜 시절 청춘, 청소년 시절 추억 만들기’라는 주제로 공연이 펼쳐진다. 독산청소년문화의집에서 운영하는 ‘환경유랑극단’이 창작 연극을 선보인다.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환경문제를 인식하고, 이를 주민들에게 알리기 위한 창작극을 직접 제작했다. 이후 청소년 동아리의 춤 공연이 진행된다. 마지막에는 무작위 춤(랜덤 플레이 댄스) 이벤트가 진행된다.
구청 광장에서는 무대 공연 외에도 오후 1시20분부터 4시30분까지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안무가, 매듭 공예가, 조향사, 특수분장사 등 10가지 직업체험을 할 수 있는 ‘진로체험’ 부스 △보드게임, 뉴스포츠, 해양안전 체험을 할 수 있는 ‘여가(레저)체험’ 부스 △새 활용(업사이클링) 체험, 벼룩시장이 진행되는 ‘환경체험’ 부스 △레이저 게임과 캠핑을 체험하는 ‘취미체험’ 부스 △청소년시설에서 운영하는 사업을 홍보하는 ‘기관홍보’ 부스가 운영된다.
구역별 1개 이상 체험을 완료하면 간식 교환권을 제공하는 도장(스탬프) 이벤트도 개최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축제는 무한한 가능성과 다양한 색을 가진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과 취미를 알아볼 수 있도록 마련했다”며 “금천구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금천구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독산청소년문화의집(02-809-9380) 또는 금천구청 아동청소년과(02-2627-284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서울& 온라인편집팀
한겨레 금요 섹션 서울앤 [ⓒ 한겨레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