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파리크라상, 15년차 이상 직원 대상 희망퇴직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PC 파리크라상 법인이 희망퇴직을 시행한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파리크라상은 지난주부터 15년차 이상 직원을 대상으로 희망퇴직을 받기 시작했다.
파리바게뜨, 쉐이크쉑 등 파리크라상 법인에 속하는 브랜드 14개가 포함된다.
SPC 관계자는 "경영효율화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15년차 이상 원하는 직원에 한해 희망퇴직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영효율화·경쟁력 강화 목적”
[헤럴드경제=전새날 기자] SPC 파리크라상 법인이 희망퇴직을 시행한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파리크라상은 지난주부터 15년차 이상 직원을 대상으로 희망퇴직을 받기 시작했다. 파리바게뜨, 쉐이크쉑 등 파리크라상 법인에 속하는 브랜드 14개가 포함된다.
SPC 관계자는 “경영효율화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15년차 이상 원하는 직원에 한해 희망퇴직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희망퇴직자에게는 지원금으로 최대 1년 6개월치의 급여와 최대 1년치의 학자금이 지원된다. 또 창업 또는 이직 전직 관련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장기근속에 따른 점포개설 지원(복리후생 규정에 의거)도 진행된다.
이번 희망퇴직은 최근 인건비, 원재료비 등 각종 비용 상승으로 인한 부담이 커진 데에 따른 조치로 풀이된다. 최근 3년간 파리크라상의 영업이익은 ▷2020년 347억원 ▷2021년 334억원 ▷2022년 188억원으로 꾸준히 감소했다.
newday@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재산 사기 이수영 "결혼 전 빚 공개하니, 남편 연락두절"
- 故설리 눈물 “예쁜 내가 싫었다…‘최상 상품돼라’ 가장 많이 들은 말”
- "남현희, 본인 명의 알려지기 전 벤틀리 매각 시도"
- 채리나 'LG 작전코치' 남편 박용근 우승 축하…"보너스 다 내 거야"
- 블래핑크 제니,한남동 빌라 50억에 매입…전액 현금 지불한듯
- 류준열과 결별 혜리 "카톡 한 개도 안 올 때도"…과거 발언 재조명
- ‘男37세·女19세’ 결혼에 日발칵…“어린이 프로그램서 처음 만나”
- 조인성, 또 선행…탄자니아 아이들 위해 아름다운예술인상 상금 기부
- “이선균 다리털 모자랐나”…국과수 ‘감정불가’ 판정에 경찰 진땀
- “우승 두시간전” 유광점퍼 입고 LG우승 ‘직관’한 일타강사 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