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베이스원, 中 QQ뮤직 골드 배지 인증…韓中日 동시 돌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ZEROBASEONE(제로베이스원)이 신보로 한국과 중국, 일본을 포함한 글로벌 차트에서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11월 14일 중국 최대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플랫폼인 QQ뮤직에 따르면 ZEROBASEONE(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 두 번째 미니 앨범 'MELTING POINT (멜팅 포인트)'는 골드 배지를 부여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황혜진 기자]
그룹 ZEROBASEONE(제로베이스원)이 신보로 한국과 중국, 일본을 포함한 글로벌 차트에서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11월 14일 중국 최대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플랫폼인 QQ뮤직에 따르면 ZEROBASEONE(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 두 번째 미니 앨범 ‘MELTING POINT (멜팅 포인트)’는 골드 배지를 부여받았다.
중국, 일본을 포함한 글로벌 음원 차트에서의 반응도 뜨겁다.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MELTING POINT (멜팅 포인트)'의 타이틀곡 'CRUSH (가시)'는 누적 스트리밍 수 약 230만 건에 달했고, 전곡의 누적 스트리밍 수는 약 650만을 기록했다.
타이틀곡 ‘CRUSH (가시)’는 일본 최대 음원 사이트 라인 뮤직의 실시간 TOP 100에서 정상에 오른 데 이어 일간 차트에서도 20위권 내 순위를 유지하며 선전하고 있다.
신보를 향한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데뷔 앨범 'YOUTH IN THE SHADE (유스 인 더 셰이드)' 타이틀곡 'In Bloom' 역시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이 곡은 스포티파이에서 일간 10만 회 이상의 스트리밍을 기록하고 있고 14일 기준 누적 스트리밍 수 3,000만 건을 돌파한 것은 물론 멜론 HOT100 차트에서도 굳건히 자리를 지키며 2개의 타이틀곡으로 쌍끌이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ZEROBASEONE은 지난 6일 미니 2집 'MELTING POINT'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CRUSH (가시)'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신보는 발매 첫 일주일 동안 총 213만 1,352장이 팔린 가운데, ZEROBASEONE은 데뷔 약 4개월 만에 2개 앨범 연속 '더블 밀리언셀러'에 등극하는 쾌거를 이뤘다.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류준열 혜리→박지윤까지 보름새 5커플 이별, 11월 괴담 몸집 키우나 [스타와치]
- 이선균, 대국민사기극 박유천과 달랐다…다리털 마약 ‘감정 불가’[종합]
- ‘결혼 14년차’ 이수영 “남편에 수십억 빚공개 도망 기회 줘, 5일 후 청혼” (돌싱포맨)[어제TV]
- 엄정화, 방시혁과 결혼할 뻔한 사연 고백 “거절한 것 후회한다”(슈취타)
- “암 세상이었던” 이혜영, 폐암 투병 함께 해준 ♥남편에게 “어쩌라구” 애정 가득
- 이유진 반지하 탈출, 이사한 햇살 드는 집 공개 “보증금 80%가 대출”(나혼산)[결정적장면]
- 혜리, 류준열 흔적 안 지웠다…결별했어도 팔로우+사진 그대로
- 채리나, LG 트윈스 코치 ♥박용근과 우승 만끽 “보너스 다 내꺼”
- 이효리♥이상순 이렇게 솔직하다고? “키스 無 바로 본론→화장실 물 안 내려”
- 신민아 손목에 ♥김우빈 시계, 2500만원대로 뽐낸 우아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