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기술 공유…우아한형제들, '우아한테크콘퍼런스 2023'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15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낸스에서 연중 최대 규모 기술 콘퍼런스인 '우아한테크콘퍼런스 2023'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우아콘은 우아한형제들의 기술적 성취와 노하우를 대내외 이해관계자와 공유하고자 마련한 기술 콘퍼런스로 올해로 4회째를 맞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관람객 1800명…사전신청 2만명 중 추첨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15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낸스에서 연중 최대 규모 기술 콘퍼런스인 ‘우아한테크콘퍼런스 2023’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우아콘은 우아한형제들의 기술적 성취와 노하우를 대내외 이해관계자와 공유하고자 마련한 기술 콘퍼런스로 올해로 4회째를 맞았다. 올해 행사 주제는 ‘배달 사이언스(BAEDAL SCIENCE): 한 번의 배달을 위해 필요한 모든 기술들’로 한 건의 배달 처리에도 매우 복잡한 기술들이 어우러져 있음을 담아내기 위해 선정했다.
우아한형제들은 이번 행사에 역대 최대 규모인 2만여 명이 사전 등록 신청을 했고, 추첨을 통해 1800명의 관람객을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우아콘2023에서는 총 53개 개별 세션을 마련해 백엔드, 프런트엔드, 인공지능(AI), 머신러닝(ML), 데이터, 로봇, 보안, 디자인 등 14개 분야를 다룬다.
이번 행사에는 총 83명의 우아한형제들 임직원이 발표자로 참여했다.
이국환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오프닝 인사말에서 “정교한 AI 배차 추천 기술을 통해 라이더에게 최적의 배달을 매칭하고 개인화 된 AI 추천 서비스를 통해 고객, 점주, 라이더 모두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는데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기호 우아한형제들 최고제품책임자(CPO)는 “30만개가 넘는 음식점과 1만여 개의 B마트 상품 탐색을 고도화하기 위해 주문 내역과 같은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화 추천을 진행하고 있다"며 "GPT 기술을 활용한 상황별 메뉴 추천을 도입하는 등 탐색을 돕기 위한 다양한 기능도 지속적으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유지희 한경닷컴 기자 keephee@hankyung.com
▶ 2024년에는 부자가 될수 있을까…미리보는 신년 운세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알바생도 없다" 애타던 사장님들…드디어 등장한 구세주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 수심 5m 아래서 한 시간 버텼다…'에어포켓' 만든 그 車 화제
- 해상풍력 업계 날벼락에…공매도 베팅으로 웃은 헤지펀드들
- "월세 올라도 못 떠납니다"…신림동 청년의 눈물 [현장+]
- LG트윈스 우승 세리머니에 등장한 금빛 샴페인의 정체
- 세븐틴 등장에 유네스코 본부 '들썩'…"쟤들은 실패할 거라 했지만" [종합]
- 손잡이 잡고 '날아차기'…지하철 만취男, 중학생 묻지마 폭행
- 남현희 분노의 SNS…"싸가지 없는 거 봐라? 나 아니다"
- '우표 수집가의 성배' 24센트짜리 美 우표, 경매서 26억원 낙찰
- "30년 믿고 산 남편…유품 정리하다 불륜사실 알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