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고영일 소비세과장·고근수 감사담당관 등 서기관 5명 부이사관 승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세청이 오는 20일자로 서기관 5명을 부이사관으로 승진하는 간부급 인사를 했다고 15일 밝혔다.
고영일 소비세과장은 1992년 8급 특채로 공직에 입문해 본청 홈택스2담당관, 대구청 조사2국장, 교육원 교육기획과장 등 주요 직책을 두루 거쳤다.
이태훈 인사기획과장은 2003년 행정고시 46회로 공직을 시작해 국세청 감찰담당관과 세원정보과장, 서울청 조사1국 조사1과장 등을 거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세청이 오는 20일자로 서기관 5명을 부이사관으로 승진하는 간부급 인사를 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인사는 지난 8월 고위직 승진으로 발생한 결원을 충원하는 차원에서 이뤄졌다.
고영일 소비세과장은 1992년 8급 특채로 공직에 입문해 본청 홈택스2담당관, 대구청 조사2국장, 교육원 교육기획과장 등 주요 직책을 두루 거쳤다. 소비세과장으로 재직하는 동안에는 'K-Liquor 수출지원협의회'를 발족하는 등 우리 전통주와 중소주류제조업체가 글로벌 시장 공략에 도전하는 데 기여했다.
고근수 감사담당관은 2002년 행정고시 45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본청 법인세과장과 장려세세신청과장, 서울청 송무2과장 등 본청과 지방청의 주요 직위를 맡아왔다. 감사담당관으로 재직하면서 세원관리 취약분야를 대상으로 점검을 실시해 내실있는 세원관리를 지원했다. 또한 표창감경 제도와 성과마일리지 사용기준 개선 등 열심히 일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다.
반재훈 국제조세담당관은 2002년 행시 45회로 본청 조사1과장과 전자세원과장, 서울청 조사2국 조사1과장 등을 두루 거친 '조사통'이다. 국제조세담당관 재직 동안에는 외국법인 연락사무소에 대한 고정사업자 회피실태를 점검하고, 외국법인 연락사무소 현황자료 제출 제도도 최초로 도입했다.
이태훈 인사기획과장은 2003년 행정고시 46회로 공직을 시작해 국세청 감찰담당관과 세원정보과장, 서울청 조사1국 조사1과장 등을 거쳤다. 새롭게 출범한 국세청 인사기획과장으로 재직하면서 신규 직원 조기성장을 지원하고, 현장 중심 우수인력을 육성하는 등 성과와 역량에 입각한 공정한 인사시스템이 정착되는데 역할을 했다.
장권철 세원정보과장은 1992년 8급 특채로 공직에 입문했다. 서울청 조사4국 조사3과장과 조사3국 조사1과장, 제주세무서장 등을 거쳤다. 일선 세원정보팀과 조사관리팀을 통합하는 정보관리팀을 신설해 효율적인 정보수집 체계를 구축했고, 탈세 등 숨은세원을 발굴하는데 기여했다.
최상현기자 hyun@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선균 다리털 부족했나…추가 채취해 마약 감정의뢰 검토
- 남현희 분노 "저 아녜요, 후 진짜…전청조가 내 SNS 몰래 써"
- 여중생 쫓아가 성폭행하고 부모 돈 뜯은 30대…징역12년
- 60대 대리기사 몰던 전기차, 벽 뚫고 술집 돌진…3명 병원행
- 박지현, ‘여성 혐오 범죄 근절’ 외친 후…젠더 갈등 폭발 “男이 잠재적 가해자?”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