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금리 인상 끝났다”…신재생株 일제히 상승 [투자360]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증시에서 태양광 관련 대표 종목이 급등하면서 국내 신재생에너지 관련 종목이 15일 강세를 보이고 있다.
현대중공업그룹의 태양광 부문 계열사인 HD현대에너지솔루션도 4.12% 오르고 있다.
이와 함께 풍력 타워를 생산하는 씨에스윈드도 6.77% 오르는 등 신재생 에너지 관련주가 상승하고 있다.
이는 전날(현지시간) 미국 증시에서 금리 인상 사이클이 끝났다는 평가에 따라 수요 둔화 우려가 감소한 태양광 대표주가 크게 오른 영향으로 풀이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권제인 기자] 미국 증시에서 태양광 관련 대표 종목이 급등하면서 국내 신재생에너지 관련 종목이 15일 강세를 보이고 있다.
한화솔루션은 이날 오후 1시38분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 전 거래일 대비 9.05% 오른 3만3750원에 거래 중이다. 현대중공업그룹의 태양광 부문 계열사인 HD현대에너지솔루션도 4.12% 오르고 있다. 이와 함께 풍력 타워를 생산하는 씨에스윈드도 6.77% 오르는 등 신재생 에너지 관련주가 상승하고 있다.
이는 전날(현지시간) 미국 증시에서 금리 인상 사이클이 끝났다는 평가에 따라 수요 둔화 우려가 감소한 태양광 대표주가 크게 오른 영향으로 풀이된다.
인페이즈에너지는 16.35% 올랐고, 퍼스트 솔라와 솔라에지 테크놀로지스도 각각 11.43%, 10.79% 상승했다.
eyr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재산 사기 이수영 "결혼 전 빚 공개하니, 남편 연락두절"
- 故설리 눈물 “예쁜 내가 싫었다…‘최상 상품돼라’ 가장 많이 들은 말”
- "남현희, 본인 명의 알려지기 전 벤틀리 매각 시도"
- 채리나 'LG 작전코치' 남편 박용근 우승 축하…"보너스 다 내 거야"
- 블래핑크 제니,한남동 빌라 50억에 매입…전액 현금 지불한듯
- 류준열과 결별 혜리 "카톡 한 개도 안 올 때도"…과거 발언 재조명
- ‘男37세·女19세’ 결혼에 日발칵…“어린이 프로그램서 처음 만나”
- 조인성, 또 선행…탄자니아 아이들 위해 아름다운예술인상 상금 기부
- “이선균 다리털 모자랐나”…국과수 ‘감정불가’ 판정에 경찰 진땀
- “우승 두시간전” 유광점퍼 입고 LG우승 ‘직관’한 일타강사 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