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소식] 정재형·루시드폴 등 안테나 가수들 기획 공연

이태수 2023. 11. 15. 13:3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5일 안테나에 따르면 '클럽 아크 위드 안테나'는 전시, 바(Bar), 콘서트가 결합한 독특한 구성의 공연이다.

참가 가수들은 '싱어송라이터의 하루'라는 콘셉트로 직접 쓰고 노래한 음악과 그 너머의 이야기를 전시 '싱어송라이터의 낮'과 공연 '싱어송라이터의 밤'으로 풀어낸다.

그는 올해 들어서는 아예 18세 고등학생 버튜버 '숲튽훈'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공연명은 FT아일랜드와 '에피소드'(EPISODE)의 합성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장훈 '종합선물세트'·FT아일랜드 발라드 콘서트·한음저협 로고 공모전
'클럽 아크 위드 안테나' 출연 가수들 [안테나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 '클럽 아크 위드 안테나' = 안테나 소속 싱어송라이터 정재형, 루시드폴, 박새별, 윤석철, 이진아, 샘김이 다음 달 6∼17일 서울 강서구 LG아트센터 서울 U+ 스테이지에서 기획 공연 '클럽 아크 위드 안테나'(Club ARC with Antenna)를 연다.

15일 안테나에 따르면 '클럽 아크 위드 안테나'는 전시, 바(Bar), 콘서트가 결합한 독특한 구성의 공연이다.

참가 가수들은 '싱어송라이터의 하루'라는 콘셉트로 직접 쓰고 노래한 음악과 그 너머의 이야기를 전시 '싱어송라이터의 낮'과 공연 '싱어송라이터의 밤'으로 풀어낸다.

김장훈 연말 콘서트 광고판들 [FX솔루션·더메르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김장훈, 연말 콘서트 '종합선물세트' = 가수 김장훈이 다음 달 1∼3일, 8∼10일, 15∼17일, 22∼24일 서울 중구 CKL스테이지에서 연말 콘서트 '종합선물세트'를 연다고 소속사 FX솔루션이 밝혔다.

김장훈은 최근 몇 년간 온라인 공간에서 별명 '숲튽훈'으로 인기를 끌었다. 그는 올해 들어서는 아예 18세 고등학생 버튜버 '숲튽훈'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숲튽훈'은 유튜브에서 수백만뷰를 기록하며 하나의 밈(Meme)처럼 화제를 모았다.

FT아일랜드 연말 발라드 콘서트 'FTSODE' [FNC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FT아일랜드, 연말 발라드 콘서트 = 밴드 FT아일랜드가 다음 달 30∼31일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연말 콘서트 'FTSODE'를 연다고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공연명은 FT아일랜드와 '에피소드'(EPISODE)의 합성어다. 이들이 발매한 서정적인 곡들의 메시지가 하나하나의 에피소드로 모여 FT아일랜드라는 큰 서사를 채워나간다는 의미가 담겼다.

FT아일랜드는 내년에는 마카오, 태국 방콕, 대만 타이베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홍콩에서 아시아 투어도 연다.

한음저협 창립 60주년 기념 로고 공모전 [한국음악저작권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한음저협, 내년 창립 60주년 맞아 로고 공모전 = 한국음악저작권협회는 내년 창립 60주년을 앞두고 '60주년 기념 로고 공모전'을 연다고 밝혔다.

공모 주제는 '음악 산업 발전에 기여해 온 한음저협의 역사를 기억하고 앞으로의 미래를 향한 도약'이다. 60주년을 표현할 수 있는 디자인과 슬로건이면 된다.

개인 또는 팀 단위 모두 응모 가능하다. 공모 기간은 다음 달 15일까지로, 한음저협 이메일(pr2@komca.or.kr)로 제출하면 된다.

tsl@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