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절실한 샌프란시스코, 이정후는 흥미로운 중견수 옵션이다”

최민우 기자 2023. 11. 15. 12:3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흥미로운 중견수 옵션이다."

메이저리그 공식홈페이지에도 MLB.com도 샌프란시스코가 이번겨울 주목하고 있는 FA로 이정후를 꼽았다.

그러면서 "스타에 대한 절실한 요구와 풍부한 재정적 유연성을 갖춘 샌프란시스코는 로스터 업그레이드를 적극적으로 시도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정후를 영입해 중견수 포지션을 채울 것이라 내다봤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이정후 ⓒ곽혜미 기자
▲ 이정후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최민우 기자] “흥미로운 중견수 옵션이다.”

KBO리그 최고 스타플레이로 군림한 이정후는 이번겨울 포스팅 시스템을 통해 메이저리그 진출을 선언했다. 이정후는 지난해 타율(0.349), 출루율(0.421), 장타율(0.575), 안타(193개) 타점(113개) 부문에서 1위에 올라 타격 5관왕을 차지했고, MVP까지 수상하며 방점을 찍었다. 그리고 미국 진출을 본격적으로 추진했다.

이정후에 대한 미국의 관심도 뜨겁다. 복수 구단이 이정후 영입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는 이정후에 대한 관심을 가장 공개적으로 표출해왔다. 피트 푸틸라 샌프란시스코 단장이 직접 고척스카이돔에 방문해 이정후의 경기력을 살펴보는 등 적극적으로 구애를 해왔다.

▲이정후 ⓒ곽혜미 기자

메이저리그 공식홈페이지에도 MLB.com도 샌프란시스코가 이번겨울 주목하고 있는 FA로 이정후를 꼽았다. 매체는 15일(한국시간) “샌프란시스코는 최근 몇 년간 세상의 이목을 끌만한 FA 영입을 차례로 시도했다. 하지만 이번 오프시즌에는 영향력 있는 인재를 찾기 위한 탐색을 재개할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스타에 대한 절실한 요구와 풍부한 재정적 유연성을 갖춘 샌프란시스코는 로스터 업그레이드를 적극적으로 시도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정후를 영입해 중견수 포지션을 채울 것이라 내다봤다.

MLB.com은 “이정후는 흥미로운 중견수 옵션이다.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에서 뛰었고, 2023시즌에는 왼쪽 발목 골절상을 입어 많은 경기에 나서지 못했다. 하지만 지난해 KBO리그 MVP를 수상했고, 중견수로서 평균 이상의 수비를 펼친다. 타석에서는 최고 수준의 콘택트 유형의 타자로 평가받고 있다”며 이정후를 호평했다.

▲ 오타니 쇼헤이.

뿐만 아니라 오타니 쇼헤이도 샌프란시스코의 타깃이다. 팔꿈치 인대접합 수술을 받아 내년에는 지명타자로만 뛰어야 하지만, 오타니의 합류는 샌프란시스코의 전력 강화에 플러스 요인이 될 전망이다.

부활한 MVP 코디 벨린저도 영입 후보다. MLB.com은 “지난해 LA 다저스에서 방출대기 통보를 방고 시카고 컵스로 이적한 벨린저는 MVP 수준의 폼을 회복했다. 공격력뿐만 아니라 수비력도 갖춘 벨린저는 중견수 보강을 노리는 샌프란시스코에 선택지가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샌프란시스코는 3루수 맷 채프먼, 중견수 케빈 키어마이어, 중견수 해리슨 베이더, 1루수 리스 호스킨스 등에게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