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톡, 누적 상담 100만건···MZ세대로 법률서비스 저변 넓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로앤컴퍼니가 운영하는 법률 종합 포털 '로톡'이 출시 9년 만에 누적 법률상담 100만 건을 돌파했다.
로앤컴퍼니는 로톡의 누적 법률상담 100만 건 돌파를 기념해 법률상담 '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로톡은 누적 법률상담 100만 건 돌파를 기념해 감사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Z세대 의뢰인 비중 75%
30일까지 감사 이벤트 진행
로앤컴퍼니가 운영하는 법률 종합 포털 ‘로톡’이 출시 9년 만에 누적 법률상담 100만 건을 돌파했다. 특히 MZ세대의 상담 의뢰가 75%의 비중을 차지하는 등 법률 서비스 시장의 저변을 넓히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로앤컴퍼니는 로톡의 누적 법률상담 100만 건 돌파를 기념해 법률상담 ‘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2014년 출시한 로톡은 변호사와 의뢰인의 자유로운 소통을 통해 누구나 쉽게 법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출시 이후 국민들의 사법 접근성 향상에 크게 기여하며 지난 한 해만 약 2300만 명이 찾는 국내 대표 법률 포털로 자리 잡았다.
로톡은 △온라인 상담 △15분 전화상담 △20분 영상상담 △30분 방문상담을 제공한다. 의뢰인은 편한 시간에 원하는 방식으로 변호사와 법률상담을 할 수 있다. 로톡 법률상담 건수는 최근 3년간 연 평균 9.8% 증가했다. 연간 상담 건수는 20만 건 수준에 달하며 최근 누적 상담 건수 100만 건을 돌파했다.
특히 로톡에서는 MZ세대(18세 이상 44세 이하)를 중심으로 활발한 법률상담이 이뤄지고 있다. 이들 비중은 전체 의뢰인의 75%에 이른다. 전체 상담 건수 중 일과시간 외 야간 및 심야 상담 비중은 28%, 주말 상담 비중은 18%로 의뢰인들이 시간·장소에 구애 없이 편리한 법률상담을 받고 있다.
로톡은 누적 법률상담 100만 건 돌파를 기념해 감사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는 로톡을 통해 법률상담을 받은 이용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30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중 후기를 작성한 의뢰인에게는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 갤럭시버즈, 네이버페이 포인트 등 소정의 상품이 제공된다. 이벤트 내용과 참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로톡 서비스 페이지’ 내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본환 대표는 “이용자들의 뜨거운 관심과 성원이 없었더라면 누적 법률상담 100만 건 돌파라는 큰 성과에 결코 도달할 수 없었을 것”이라며 “법률서비스의 대중화와 선진화라는 초심을 잃지 않고 국민들의 사법 접근성 제고를 위한 서비스 개선에 더욱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김기혁 기자 coldmetal@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 설리 숨겨왔던 눈물의 고백…'예쁜 내 자신이 싫었다'
- '빈대 너무 싫어요'…출몰장소·횟수 집계 '빈대 맵' 만든 20대 직장인
- “남자 잡아먹어…XX할 때도 올라타' 카페 女사장 성희롱한 男손님
- 여주서 발견된 개 사체 100여구…범인 정체 보니 '경악'
- 8000만원 '故구본무 롤렉스' 받는 오지환 '구광모 회장께 드리겠다'
- 가수 홍진영까지 띄웠는데…'홈쇼핑 당분간 부진' 전망 쏟아지는 이유
- '담배 피우며 수위 높은 '노출'까지'…'성인방송 BJ' 충격적인 정체
- ''빈대' 무서워도 해외여행 포기 못해'…숙소 투숙 시 '이곳' 확인을
- '엄마는 158cm, 나는 177cm' 모델 한혜진, 큰 키 '비결' 공개, 도대체 뭐길래
- '수법 똑같아' 이번엔 '울산 전청조' 파문…피해자 1명은 극단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