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코리아, A클래스 해치백·세단 부분변경 모델 출시…가격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콤팩트 해치백 A-클래스의 4세대 부분변경 모델과 콤팩트 세단 A-클래스 세단의 첫 부분변경 모델의 라인업과 가격을 공개하고, 이달 국내 공식 판매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A-클래스는 안전성, 효율성, 젊은 감각의 디자인을 앞세운 모델로, 지난 2019년 4세대 해치백 모델이 국내에 공식 출시된 데 이어 2020년 세단 모델이 첫발을 내디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성능 ‘AMG A 35 S 4MATIC 세단’도 출시
20일 온라인 스폐셜 모델 출시 예정
[헤럴드경제=서재근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콤팩트 해치백 A-클래스의 4세대 부분변경 모델과 콤팩트 세단 A-클래스 세단의 첫 부분변경 모델의 라인업과 가격을 공개하고, 이달 국내 공식 판매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A-클래스는 안전성, 효율성, 젊은 감각의 디자인을 앞세운 모델로, 지난 2019년 4세대 해치백 모델이 국내에 공식 출시된 데 이어 2020년 세단 모델이 첫발을 내디뎠다.
벤츠 코리아는 ‘더 뉴 A 220 해치백’, ‘더 뉴 A 220 세단’ 및 고성능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AMG A 35 S 4MATIC 세단’을 이달 선보이며, 추후 ‘더 뉴 메르세데스- AMG A 45 S 4MATIC+’도 출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오는 20일에는 20주년 온라인 스페셜 11월 모델로 ‘더 뉴 A 220 해치백 온라인 스페셜’과 ‘더 뉴 A 220 세단 온라인 스페셜’이 출시된다. 온라인 스페셜 모델은 고객 선호도가 높은 폴라 화이트 외관 색상과 마키아토 베이지 색상의 인테리어가 어우러져 밝고 화사한 분위기를 뽐낸다.
또한 ▷실내 공기질을 쾌적하게 관리해주는 공기 청정 패키지와 2존 자동 온도 조절 시스템 ▷비좁은 주차 공간에서도 원활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돕는 360도 카메라 주차패키지 ▷넓은 공간감을 선사하는 파노라믹 선루프 등도 탑재됐다.
더 뉴 A 220 해치백과 세단에는 4기통 가솔린 엔진(M260)에 48V 전기 시스템을 갖춘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됐다. 이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새로운 벨트 구동식 스타터 제너레이터(RSG)를 탑재했으며, 이를 통해 최고 출력 190마력, 최대 토크 30.6㎏f.m의 성능을 발휘한다.
48V 온보드 전기 시스템은 시동을 걸 때 최대 10㎾의 힘을 추가로 제공해 부드럽고 신속한 엔진 시동을 도우며, 글라이딩, 부스팅, 회생제동 등을 통해 뛰어난 효율성도 갖췄다.
킬리안 텔렌 벤츠 코리아 제품, 마케팅 및 디지털 비즈니스 부문 총괄 부사장은 “더 뉴 A-클래스 해치백과 더 뉴 A-클래스 세단은 역동적인 디자인, 정교한 기술력, 혁신적인 주행 성능을 바탕으로 동급 세그먼트를 리드하는 차세대 콤팩트 카의 선두주자가 될 것이다”라며 “젊고 다이내믹한 감성에 연결성과 직관성을 제공하는 디지털 기능을 갖춰 젊은 세대는 물론, 스마트한 드라이빙을 즐기는 모든 고객에게 만족감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더 뉴 A 220 해치백과 세단의 가격은 각각 4710만원, 세단 4880만원으로 책정됐다. 고성능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 AMG A 45 S 4MATIC+의 판매 가격은 6650만원이다.
likehyo85@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재산 사기 이수영 "결혼 전 빚 공개하니, 남편 연락두절"
- 故설리 눈물 “예쁜 내가 싫었다…‘최상 상품돼라’ 가장 많이 들은 말”
- "남현희, 본인 명의 알려지기 전 벤틀리 매각 시도"
- 채리나 'LG 작전코치' 남편 박용근 우승 축하…"보너스 다 내 거야"
- 블래핑크 제니,한남동 빌라 50억에 매입…전액 현금 지불한듯
- 류준열과 결별 혜리 "카톡 한 개도 안 올 때도"…과거 발언 재조명
- ‘男37세·女19세’ 결혼에 日발칵…“어린이 프로그램서 처음 만나”
- 조인성, 또 선행…탄자니아 아이들 위해 아름다운예술인상 상금 기부
- “이선균 다리털 모자랐나”…국과수 ‘감정불가’ 판정에 경찰 진땀
- “우승 두시간전” 유광점퍼 입고 LG우승 ‘직관’한 일타강사 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