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월드컵 우승 이후 ‘8경기 무실점’...아르헨티나 철벽수비, 17일 우루과이전 시험대...메시 vs 수아레스 격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해 12월 2022 카타르월드컵 우승팀 아르헨티나가 11개월 남짓 A매치에서 무실점 기록을 이어오고 있다.
그런 철벽수비의 아르헨티나가 '난적' 우루과이를 상대로도 무실점으로 승리할 수 있을 지 주목된다.
아르헨티나는 지난해 12월 프랑스와의 카타르월드컵 결승에서 리오넬 메시의 페널티킥 선제골과 앙헬 디마리아의 추가골로 2-0으로 앞서 나가다, 후반 막판 킬리안 음바페한테 내리 2골을 내주며 전·후반 2-2로 비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경무 전문기자] 지난해 12월 2022 카타르월드컵 우승팀 아르헨티나가 11개월 남짓 A매치에서 무실점 기록을 이어오고 있다.
그런 철벽수비의 아르헨티나가 ‘난적’ 우루과이를 상대로도 무실점으로 승리할 수 있을 지 주목된다.
리오넬 스칼로니(45) 감독이 이끄는 아르헨티나 축구대표팀은 17일(오전 9시·한국시간) 부에노스 아이레스에서 우루과이와 2026 북중미월드컵 남미예선 홈 5라운드를 치른다.
아르헨티나는 앞서 남미예선에서 에콰도르(1-0), 볼리비아(3-0), 파라과이(1-0), 페루(2-0)를 차례로 누르고 4전 전승(승점 12)을 기록해 단독선두를 달리고 있다.
4경기에서 7골을 폭발시킨 가운데, 단 1골도 내주지 않는 등 철벽수비를 보여줬다. 아르헨티나는 올해 파나마, 퀴라소, 호주, 인도네시아와의 친선 A매치에서도 모두 무실점 경기를 펼쳤다.
이와 관련해 미국 ESPN은 남미 특파원 보도를 통해 “세계챔피언이 단 한골도 내주지 않고 한해를 보낼 수 있을까”라며 이번 빅매치를 앞두고 “아르헨티나 수비가 정말 그렇게 좋은가?”라고 했다.
아르헨티나는 지난해 12월 프랑스와의 카타르월드컵 결승에서 리오넬 메시의 페널티킥 선제골과 앙헬 디마리아의 추가골로 2-0으로 앞서 나가다, 후반 막판 킬리안 음바페한테 내리 2골을 내주며 전·후반 2-2로 비겼다.
이어진 연장전에서 아르헨티나는 메시의 골로 앞서다 음바페에게 페널티골을 내주며 결국 3-3으로 비겼고, 승부차기에서 4-2로 승리해 우승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아르헨티나가 이번에 상대하는 우루과이는 지난달 브라질과의 남미예선 홈 4라운드에서 2-0 승리를 거두는 등 막강한 전력을 보여줬다. 다윈 누녜스(리버풀)와 니콜라스 데 라 크루스(리버 플레이트)가 각각 1골씩을 기록했다.
마르셀로 비엘사(68) 감독이 이끄는 우루과이는 이번에 36세 베테랑 골잡이 루이스 수아레스(36·그레미우)를 다시 복귀시키면서 공격력을 강화했다.
이런 우루과이를 상대로 아르헨티나 수비진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관심사가 아닐 수 없다. FC바르셀로나 시절 동료였던 메시와 수아레스의 골 대결도 관심을 끌 전망이다.
우루과이는 남미예선에서 브라질과 함께 나란히 2승1무1패(승점 7)를 기록해 아르헨티나의 뒤를 쫓고 있다. 4경기에서 8골을 넣고 5실점을 기록했다. kkm100@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숙, 5년째 내 집 같은 아늑한 캠핑 장박지 공개.. 더블 침대-소파-조명까지 없는 게 없네
- 이혜영, 폐암 투병 중 고생한 ♥남편에 유쾌한 인사 “어쩌라구”
- 정태우, 대한항공 퇴사한 ♥장인희와 투 샷 “아내가 비행을 그만둬 좋은 점은..”
- ‘52세’ 김승수, 연하女와 소개팅..“청순하고 전문성 있어”(‘미우새’)
- 이수영 “6학년 아이 있어.. ♥남편 청혼에 빚 통장 보여줬더니 5일간 연락 두절” (돌싱포맨) [종
- ‘LG우승의 밤’ 채리나♥박용근 “보너스 다 내거야” “쉬면서 잘할게” 달달한 애정고백
- ‘슈가맨’→‘수리남’의 반가웠던 그 얼굴…원투 오창훈, 암 투병으로 사망
- 홍진경, 난소암 투병 기억..“항암 6번..병원 앞에 가면 약 냄새가 나”(‘아침먹고가’)
- ‘추신수♥’ 하원미, 으리으리한 미국집 공개..“방마다 화장실 있어”(‘하원미’)
- 16기 옥순 ‘무물보’ 깜짝 등장 “성형 안 했고, 새로 만난 사람도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