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C 밴드 하이파이유니콘, 신곡 ‘U&I’ 日 차트 상위권 진입

황혜진 입력 2023. 11. 15. 10: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밴드 하이파이유니콘(Hi-Fi Un!corn)의 신곡 'U&I'가 일본 각종 차트에 오르며 화제성을 입증했다.

5인조 보이 밴드 하이파이유니콘은 11월 29일 공개하는 신곡 'U&I'으로 발매 2주 전부터 세계 최대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Shazam) 디스커버리 재팬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하이파이유니콘이 29일 발매하는 새 싱글 'U&I'는 사춘기 남고생들의 아찔한 감정과 애틋한 마음을 담아낸 곡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하이파이유니콘, FNC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엔 황혜진 기자]

밴드 하이파이유니콘(Hi-Fi Un!corn)의 신곡 ‘U&I’가 일본 각종 차트에 오르며 화제성을 입증했다.

5인조 보이 밴드 하이파이유니콘은 11월 29일 공개하는 신곡 ‘U&I’으로 발매 2주 전부터 세계 최대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Shazam) 디스커버리 재팬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외에도 일본에서 공신력 높은 음악차트로 인정받고 있는 유센(USEN) HIT J-POP 주간 랭킹에서 3위, 일본 스포티파이 바이럴 차트에서 17위에 오르는 등 발매 전부터 높은 화제성을 입증하고 있다.

하이파이유니콘이 29일 발매하는 새 싱글 ‘U&I’는 사춘기 남고생들의 아찔한 감정과 애틋한 마음을 담아낸 곡이다. 이 곡은 TBS·넷플릭스에서 방송 중인 드라마 ‘키미니와 토도카나이’의 OST이자 ‘말할 수 없는’을 의미하는 ‘유에나이’로 일본어 발음과의 유사성을 활용해 풋풋하면서도 복잡하고 어지러운 속내를 참신하게 표현한 업템포 넘버다.

하이파이유니콘은 오는 20일 TBS ‘CDTV 라이브! 라이브!’ 2시간 스페셜 방송에도 첫 출연해 TV에서 처음 신곡 ‘U&I’를 선보이며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하이파이유니콘은 2023년 3월 방송된 글로벌 아이돌 밴드 서바이벌 프로그램 ‘더 아이돌 밴드’에서 치열한 경쟁 끝에 우승을 거머쥔 5인조 아이돌 밴드다. 6월 발매한 데뷔곡 ‘Over the Rainbow’로 한일 동시 데뷔와 함께 일본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1위를 달성한 것에 이어 ‘월드와이드 루키상’까지 수상하며 기대주로 주목받고 있다.

이들은 내년 1월 첫 라이브 투어 ‘Hi-Fi Un!corn 1st Livehouse Tour~U&I~’를 개최한다. 일본 나고야, 오사카, 도쿄의 3개 도시를 돌며 강점인 청량한 음색과 환상적인 밴드 사운드를 펼칠 예정이다.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