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경기력이면 패해도 만족” 최하위 탈출한 한국전력, ‘삼각 편대’가 살아나기 시작했다[SS현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전력의 '삼각 편대'가 살아나기 시작했다.
권영민 감독이 이끄는 한국전력은 14일 수원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23~2024 V리그 남자부 OK금융그룹과 경기에서 세트 스코어 3-0(25-23 25-22 25-21)으로 꺾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수원=박준범기자] 한국전력의 ‘삼각 편대’가 살아나기 시작했다.
권영민 감독이 이끄는 한국전력은 14일 수원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23~2024 V리그 남자부 OK금융그룹과 경기에서 세트 스코어 3-0(25-23 25-22 25-21)으로 꺾었다. 4연패에서 탈출하며 2승(6패)째를 거뒀다. 승점 6을 확보한 한국전력은 KB손해보험(승점 5)을 끌어내리고 최하위에서도 탈출했다.
한국전력은 개막 전만 해도 우승 후보 중 한 팀으로 꼽혔다. 막강한 대한항공의 ‘대항마’로도 지목받았다. 지난시즌 9연패를 딛고 봄 배구에 진출, 준플레이오프(PO)에서 업셋에 성공했다. 기존 멤버들이 건재하고 외국인 선수 타이스도 건재하고, 수비 보강을 위해 아시아 쿼터로 리베로 료헤이까지 데려왔기 때문이다.
하지만 한국전력은 시즌이 시작되자 삐걱거렸다. 한국전력은 1라운드에서 1승을 거두는 데 그쳤다. 이날 전까지 4연패에 빠져 있었기에 분위기 반전이 시급했다. 다행히 한국전력은 2라운드 로빈 2번째 경기에서 모처럼 웃었다.
‘삼각 편대’ 타이스(17득점)~임성진(13득점)~서재덕(13득점)이 43점을 합작했다. 팀 전체 공격 성공률은 58.33%였다. 공격 점유율을 봐도 타이스(36.90%)~서재덕(22.62%)~임성진(21.43%)이 고르게 공격에 가담했다. 블로킹에서도 10대2로 OK금융그룹을 앞섰다. 무엇보다 삼각 편대가 살아나면서 세터 하승우도 보다 수월하게 공격을 배분할 수 있었다.
권 감독도 경기 후 결과와 경기력에 만족감을 표했다. 권 감독은 “우리 팀이 이 정도 경기력은 나와야 한다. 이렇게 해서 경기를 진다고 하면 걱정할 필요가 없다. 나도 선수들에게 믿음을 줬고 선수들도 하고자 하는 의지들이 좋았던 것 같다”라며 “(서)재덕이와 (임)성진이가 살아난 것이 소득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야 하승우가 플레이할 때 답답함이 없을 것이다. (하)승우도 잘한 것 같다. 더 좋아지지 않겠나 생각한다”고 긍정적으로 바라봤다.
권 감독의 말대로 서재덕과 임성진이 살아나면 외국인 공격수 타이스의 부담도 한층 더 줄어들게 된다.타이스는 “1라운드에는 누군가 해결해주길 원하는 마음이 있었는데, 모두가 나를 도와준다는 느낌을 받았다. 패했다고 하더라도 이러한 마음가짐과 행동이라면 만족했을 것 같다”고 힘줘 말했다. 임성진 역시 마찬가지다. 임성진은 “자신감이 있었다. 그렇다 보니 잘 된 것 같다. 우리 팀의 경기력이 살아나 기분이 좋다. 마음가짐의 차이인 것 같다. 앞으로도 똑같은 마음으로 준비하겠다”고 강조했다.
beom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숙, 5년째 내 집 같은 아늑한 캠핑 장박지 공개.. 더블 침대-소파-조명까지 없는 게 없네
- 이혜영, 폐암 투병 중 고생한 ♥남편에 유쾌한 인사 “어쩌라구”
- 정태우, 대한항공 퇴사한 ♥장인희와 투 샷 “아내가 비행을 그만둬 좋은 점은..”
- ‘52세’ 김승수, 연하女와 소개팅..“청순하고 전문성 있어”(‘미우새’)
- 이수영 “6학년 아이 있어.. ♥남편 청혼에 빚 통장 보여줬더니 5일간 연락 두절” (돌싱포맨) [종
- ‘LG우승의 밤’ 채리나♥박용근 “보너스 다 내거야” “쉬면서 잘할게” 달달한 애정고백
- ‘슈가맨’→‘수리남’의 반가웠던 그 얼굴…원투 오창훈, 암 투병으로 사망
- 홍진경, 난소암 투병 기억..“항암 6번..병원 앞에 가면 약 냄새가 나”(‘아침먹고가’)
- ‘추신수♥’ 하원미, 으리으리한 미국집 공개..“방마다 화장실 있어”(‘하원미’)
- 16기 옥순 ‘무물보’ 깜짝 등장 “성형 안 했고, 새로 만난 사람도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