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리바트, 아름다운가게와 ‘사회공헌 맞손’… 자원재순환·기부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리바트는 15일 '아름다운가게'와 사회공헌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아름다운가게에 소형 가구·의류 등을 기부하거나 현대리바트 중고가구 거래 플랫폼 '오구가구' 앱을 통해 대형 가구를 나눔 하면 현대리바트 가구 할인 쿠폰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이번 아름다운가게와의 협업으로 자원의 재순환은 물론 탄소배출량 감소 효과 또한 기대된다.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협약을 통해 ▲자원 재순환을 위한 상호 연계 캠페인 ▲업사이클 제품 제작 협업 ▲미사용 가구 및 의류 등 기부 등의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양사는 오는 12월 31일까지 '아름다운 나눔 캠페인'을 열고 가구·의류 등 자원 순환에 나선다. 아름다운가게에 소형 가구·의류 등을 기부하거나 현대리바트 중고가구 거래 플랫폼 '오구가구' 앱을 통해 대형 가구를 나눔 하면 현대리바트 가구 할인 쿠폰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기부 및 업사이클 제품은 아름다운가게 지점을 통해 판매되며,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과 환경을 위한 지원 사업에 사용된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이번 아름다운가게와의 협업으로 자원의 재순환은 물론 탄소배출량 감소 효과 또한 기대된다.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동아닷컴 김상준 기자 ksj@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정행위 들키자 이어폰 ‘꿀꺽’, 운전면허 필기시험 응시자 결국…
- 지하철서 술 취해 중학생에 발길질 40대 검거
- “수능도 꿈도 GG하고 놀(LoL)자” 국힘 당직자 현수막 논란
- 女집 침입해 옷 냄새 맡은 이웃집男, 구속영장 기각에 피해자가 이사
- 봉침 맞은 교사 쇼크사… 한의사 항소심서 감형
- 구리 토평·오산 세교·용인 이동 등 5곳에 8만채 공급
- ‘폐암 투병’ 이혜영, ♥사업가 남편에 애정 고백 “어쩌라구?”
- 47세 최강희, 쩍 갈라진 등 근육 공개…母 “시집 못 가”
- 경기도 곳곳 정전에…에버랜드 티익스프레스, 상공서 멈춰
- ‘마약 혐의’ 이선균 다리털 감정 불가…물증확보 또 실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