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 가이’ 황희찬, 앞치마 매고 떡볶이 만들며 K푸드 소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활약 중인 '코리안 가이' 황희찬 선수가 출연한 K푸드 홍보영상을 관광공사 유튜브 채널과 황 선수의 개인 소셜미디어를 통해 15일 전격 공개한다.
관광공사는 아울러 한국관광 통합 마케팅 플랫폼인 'VISITKOREA'(www.visitkorea.or.kr)에 '음식관광 특집관'을 개설하고 이번 홍보영상과 연계한 외국인 대상 온라인 이벤트를 15일~12월 6일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활약 중인 ‘코리안 가이’ 황희찬 선수가 출연한 K푸드 홍보영상을 관광공사 유튜브 채널과 황 선수의 개인 소셜미디어를 통해 15일 전격 공개한다.
이번 영상의 슬로건은 ‘쿠킹 코리아’(Kooking Korea)로, 황희찬 선수가 출연해 ‘떡볶이’에 대한 추억을 이야기하며 직접 요리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Kooking’은 ‘K+cooking’의 약자다.
관광공사는 “이번 홍보영상은 지난해 미국 CNN에서 한국 대표 길거리 음식으로 선정한 떡볶이를 활용해, 한국의 음식 문화뿐만 아니라 식재료와 관련된 전북 순창(고추장), 부산(어묵) 등 지역관광을 홍보하는 데 초점을 두고 제작됐다”고 밝혔다.
관광공사는 아울러 한국관광 통합 마케팅 플랫폼인 ‘VISITKOREA’(www.visitkorea.or.kr)에 ‘음식관광 특집관’을 개설하고 이번 홍보영상과 연계한 외국인 대상 온라인 이벤트를 15일~12월 6일 진행한다. 떡볶이 요리 및 시식 영상을 참여자 개인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Tteokbokki, #KFOOD 등)와 함께 올리면 추첨을 통해 한국행 항공권 등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동일 관광공사 관광산업실장은 “한국 여행을 선택하는 이유 중 ‘한식’은 갈수록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한국 고유의 식재료와 음식을 매개로 한국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더 많은 외국인이 한국을 찾을 수 있도록 K-푸드의 매력을 널리 홍보하겠다”고 전했다.
손원천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죽 될지 밥 될지 몰라”…이선균 다리털 ‘감정불가’ 나왔다
- 한혜진 ‘이별 사유’ 밝혔다 “결혼 거절했더니 바로…”
- 여중생 성폭행하고 부모 협박, 돈 줄 때까지 감금한 30대…판결은?
- 탈출 시도했다가 ‘할부지’ 소환…푸바오, 30분 일탈 즐기고 ‘외출 금지’
- 女 홀로 사는 집 들어가 옷 냄새 ‘킁킁’…‘그놈’ 정체는 이웃
- 지하철 안 중학생들에 발길질하고 도주한 만취男 ‘공분’
- 이수영, 전 재산 사기… “빚 공개하니 남편이 연락 두절”
- “황희찬·김민재랑 같이 축구”…‘손흥민 절친’인 유명 가수 정체
- “5만원권에 ‘견본’ 글자가…현금영수증도 받아 갔습니다”
- 후원받자 신체노출까지…성인방송 BJ 정체, 7급 공무원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