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2023] 위메이드, 메인 스폰서 위용 ‘과시’…‘이미르’·‘F4B’ 출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최대 게임전시회 '지스타2023'이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나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올해 '지스타2023'의 메인 스폰서를 맡은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라이프 이즈 게임: 옴니체인 게이밍'을 주제로 총 200부스 규모의 B2C관을 꾸렸다.
위메이드는 위메이드엑스알의 대형 MMORPG '레전드오브이미르'와 라운드원스튜디오의 야구게임 '판타스틱4 베이스볼' 등 2종의 신작을 출품하고 현장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시연대도 마련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지스타2023’의 메인 스폰서를 맡은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라이프 이즈 게임: 옴니체인 게이밍’을 주제로 총 200부스 규모의 B2C관을 꾸렸다. 위메이드는 위메이드엑스알의 대형 MMORPG ‘레전드오브이미르’와 라운드원스튜디오의 야구게임 ‘판타스틱4 베이스볼’ 등 2종의 신작을 출품하고 현장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시연대도 마련한다.
여기에 중앙 스테이지에서는 오는 18일 오후 3시 30분에 예정된 위메이드와 위믹스 모델인 가수 ‘청하’의 특별 무대를 비롯해 정용검, 김선우의 ‘판타스틱4 베이스볼’ 전략대전, 롯데 자이언츠 소속 박세웅 선수와 나균안 선수의 사인회, ‘레전드오브이미르’ 관련 이벤트 등이 펼쳐진다.
대작 MMORPG ‘레전드오브이미르’는 북유럽 신화 최초의 생명체이자 거인 이미르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위메이드엑스알이 언리얼엔진5를 활용해 개발 중인 신작이다. 북유럽 신화를 재해석해 거대한 대륙 ‘이미르’에서 반복되는 세상의 종말 ‘라그나로크’를 막기 위한 영웅들의 여정을 담았다. 모션 캡처와 페이셜 캡처 기술을 활용해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와 액션을 구현한 것도 특징이다. 위메이드는 올해 ‘컴퓨텍스 타이베이 2023’을 통해 엔비디아의 최신 빛 처리 기술 RTX 레이 트레이싱과 AI 딥러닝 기반 프레임 생성 기술 DLSS 3을 적용한 ‘레전드오브이미르’의 플레이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위메이드는 신작 시연과 함께 방문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레전드오브이미르’ 세계관 속 주인공이 돼 최강의 무기 ‘묠니르’를 직접 들어 올릴 수 있는 이벤트와 롯데 자이언츠 소속 박세웅 및 나균안 선수의 ‘판타스틱4 베이스볼’ 이벤트 매치와 사인회, ‘판타스틱4 베이스볼’ 관련 야구 퀴즈 대전과 게임 토너먼트, 정용검과 김선우, 대니얼 김, 허준이 참여하는 ‘판타스틱4 베이스볼’ 라인업 전략 대전 등이 마련됐다.
또 18일 오후 8시에는 해운대 이벤트 광장과 해수욕장 일대에서 ‘위메이드 페스티브 나이트(Wemade Festive Night)’도 펼쳐진다. 위메이드가 ‘지스타2023’을 맞아 특별히 준비한 라이팅드론 불꽃 퍼포먼스다. 행사 시작 2시간 전부터 환경보호를 위한 플로깅(plogging) 이벤트를 통해 푸드트럭에서 이용할 수 있는 어묵꼬치 교환권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장기 흥행 중인 MMORPG ‘나이트크로우’의 벡스코 광장 야외 부스 이벤트도 ‘지스타2023’ 기간 동안 지속해 펼쳐진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의 ‘G-CON 2023’ 키노트 강연 ‘게임 콘텐츠 혁신과 플랫폼 혁신’도 17일 오전 10에 진행된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