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버딩, 태블릿 다꾸 위한 보관함 기능 오픈

원호섭 기자(wonc@mk.co.kr) 2023. 11. 15. 09:4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버딩, 태블릿 다꾸 위한 보관함 기능 오픈
디지털 문구 콘텐츠 플랫폼 ‘위버딩’을 운영하는 누트컴퍼니가 자사의 위버딩 앱 내 ‘보관함’ 기능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위버딩은 굿노트, 삼성노트, 노타빌리티와 같은 필기앱을 이용하는 태블릿 PC 사용자들이 보유한 디지털 문구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해당 기능을 개발했다. 보관함 기능은 위버딩에서 구매한 디지털 콘텐츠뿐 아니라 타 플랫폼에서 구매하거나 내려받은 콘텐츠에도 적용된다. iOS, 안드로이드 플랫폼의 모바일과 태블릿PC 앱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기존에는 온라인에서 내려받은 노트 속지, 스티커 등을 필기앱에서 사용하기 위해 파일을 하나씩 불러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반면, 보관함 기능을 이용할 시 위버딩 앱과 필기앱을 한 화면에 동시에 띄워놓고 디지털 문구 콘텐츠를 드래그앤드롭으로 간편하게 가져와 사용할 수 있다.

위버딩 보관함은 디지털 기기에 산발적으로 저장되어 있던 콘텐츠를 하나의 앱에서 통합적으로 보관 및 관리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위버딩에서 구매한 콘텐츠의 경우 별도의 행위 없이 자동으로 보관함에 저장되며, 다른 채널에서 구매한 디지털 문구 콘텐츠도 위버딩 보관함에 등록하여 한꺼번에 관리할 수 있다.

누트컴퍼니 신동환 대표는 “기존에는 다양한 경로로 내려받은 디지털 문구 콘텐츠를 관리하고 활용하는 방식에 불편함이 많았는데 이번 보관함 기능으로 태블릿PC 사용자들의 필기앱 사용 경험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특히 iOS 이용자들이 위버딩과 함께 사용하던 사진 앱, 파일 앱의 사용 경험을 위버딩 안에 녹이고자 노력했다”라고 전했다.

현재 위버딩에서 활동하고 있는 크리에이터는 약 2500명이며, 1만7000여 개의 콘텐츠를 판매하고 있다. 누적 콘텐츠 판매 기록은 약 20만 건이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