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 새로운 영혼의 파트너는 빠져도 존재감이 확실하네! ‘그리워...내년까지 어떻게 기다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 새로운 영혼의 파트너가 빠져도 존재감이 확실하다.
축구 통계 사이트 '소파 스코어'는 15일 유럽 5대 리그 평점 TOP 10을 공개했다.
특히, 손흥민과 함께 적지 않은 골을 합작 중으로 새로운 영혼의 파트너 탄생을 알리는 분위기가 감지되는 중이다.
축구 통계 사이트 '트랜스퍼 마켓'은 프리미어리그(PL) 20개 클럽의 최고 몸값 선수를 조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반진혁 기자= 손흥민 새로운 영혼의 파트너가 빠져도 존재감이 확실하다.
축구 통계 사이트 ‘소파 스코어’는 15일 유럽 5대 리그 평점 TOP 10을 공개했다.
1위는 손흥민의 소울 메이트와 영혼의 파트너 자리를 차지했던 해리 케인이다.
케인은 이번 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11경기에 출전해 17골을 터뜨리면서 득점 선두를 질주 중이다.
이강인과 새롭게 파트너십을 형성한 킬리안 음바페는 평점 8.22점으로 4위에 이름을 올렸다.
음바페는 이번 시즌 프랑스 리그1 11경기에 출전해 13골을 기록하면서 파리 생제르맹의 선두를 이끄는 중이다.
토트넘 홋스퍼도 명단에 올랐다. 복덩이 부주장 제임스 매디슨이다. 평점 7.91점으로 7위에 올랐다.
토트넘의 상승세에서 매디슨의 존재감이 빠질 수 없다. 프리미어리그(PL) 찬스 메이커로서 명성을 떨치는 중이다.
매디슨은 이번 시즌을 앞두고 토트넘으로 합류해 부주장 역할을 수행하는 등 복덩이로 자리 잡았다. 찬스 창출, 페널티 박스 진입 패스 1위 등 플레이메이커로서 존재감을 과시하는 중이다.
매디슨은 이번 시즌 도움 5개로 PL에서 상위권을 기록 중이다. 여기에 축구 통계 사이트 ‘스쿼카’에 따르면 이번 시즌 PL 찬스 창출, 문전으로 진입하는 패스 1위에 올랐다.
이와 함께 3골을 터뜨렸고 경기 당 키 패스 2.8, 롱볼 패스 1.9, 패스 성공률 85.1%, 크로스 1.2, 슈팅 2.5의 기록을 선보이는 중이면서 토트넘의 공격에 창의성을 불어넣는 중이다.
특히, 손흥민과 함께 적지 않은 골을 합작 중으로 새로운 영혼의 파트너 탄생을 알리는 분위기가 감지되는 중이다.
잘 나가던 매디슨이 쓰러지면서 토트넘은 골머리를 앓을 예정이다.
매디슨은 이번 시즌 첼시와의 PL 11라운드 경기에서 쓰러지면서 고개를 숙였다.
매디슨의 부상은 크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있었고 잉글랜드 대표팀까지 승선했다.
하지만, 곧바로 상황이 바뀌었다. 매디슨의 몸 상태가 예상보다 좋지 않았고 잉글랜드 대표팀에서 빠졌다.
매디슨은 내년 복귀가 예상되면서 토트넘은 비상이 걸렸다.
토트넘의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매디슨은 생각한 것보다 부상 정도가 심각하다. 내년이 되어야 볼 수 있을 것이다”며 상태를 언급했다.
매디슨이 빠진 토트넘은 전력에 구멍이 생겼다. 창의성이 사라진 상황에서 울버햄튼에 1-2로 덜미를 잡히면서 2연패 수렁에 빠졌다.
축구 통계 사이트 ‘트랜스퍼 마켓’은 프리미어리그(PL) 20개 클럽의 최고 몸값 선수를 조명했다.
엘링 홀란드, 부카요 사카, 모이세스 카이세도, 루이스 디아즈, 브루노 페르난데스 등 거물급 선수들이 각 클럽의 최고 몸값을 자랑했다.
토트넘의 몸값 1위는 캡틴 손흥민일까? 아니었다. 5,000만 유로(약 707억)를 기록하면서 3위를 기록했다.
토트넘의 1위는 이번 시즌 합류한 창의성 장착 신입생 복덩이 제임스 매디슨이다.
매디슨은 7,000만 유로(약 909억)를 기록하면서 토트넘에서 제일 비싼 몸값을 자랑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소파스코어, 트랜스퍼마켓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런 한국 선수는 없었다' 손흥민, 英 매체 선정 'PL 역대 최고 선수' 50위…''그 자체로 슈퍼스타'
- ‘SON 영입 포기 안 했다!’ 당장 어려우니까 우선 1월 이적시장 타깃은 ‘토트넘 먹튀 공격수’
- ‘레알의 지단 후계자 폼 미쳤다!’ 10골 10도움 공격 포인트 21개! ‘유럽 10대 리그 U-21 최고’
- “SON은 PL 역사상 가장 뛰어난 공격수! 배트맨 같은 존재” 역대 최고 50인 선정 쾌거!
- “SON 뛰어난 전성기 되찾았어!” 용감한 결정 내린 선수! “토트넘 좋아, 돈보다는 PL 활약”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