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명이십일 NICE평가정보 신용평가 A등급 획득

손성봉 매경비즈 기자(sohn.seongbong@mkinternet.com) 2023. 11. 15. 09:3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강서구 소재 건설업체 대명이십일이 올해 9월 NICE평가정보가 실시한 신용평가에서 A-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A- 등급은 전체 평가 업체 중 2% 내에 해당하는 우수등급으로 동사는 최근 부동산 경기 침체에도 상업성이 뛰어난 오피스텔 분양 및 시공을 진행하며 사업위험을 최소화한 점이 이번 신용등급 상향의 원인으로 분석되고 있다.

< 이미지 제공 : 대명이십일 >
특히 올해 말 입주 예정의 구일 투웨니퍼스트의 경우 하이앤드 오피스텔의 이름에 걸맞게 외부 문주 내부 시설 고급화로 인해 명성이 자자한 상태이다. 또한 오피스텔 분양 외에도 개봉동 지식산업센터, 7호선 고속터미널 승강편의시설 공사, 검단6초등학교 공사 등 공공분야에서 대형공사의 수주를 성공시키며 2023년에도 우수한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2004년 설립된 대명이십일은 2년 만에 종합건설사로 성장하며 업계의 이목을 한 몸에 받았으며 아파트, 주상복합 건설 외에도 공장, 조경 등 관급공사까지 아우르는 경쟁력은 대명이십일의 큰 강점으로 꼽힌다. 이어 2014년 출시한 브랜드 ‘투웨니퍼스트’의 경우 선유도역 인근 선유도역 더블파크 투웨니퍼스트, 강동역 인근 디유니크 강동 투웨니퍼스트 등 지하철역에 인접한 우수한 경쟁력을 가진 아파텔 브랜드로 자리 잡았으며 이번 분양된 구일 투웨니퍼스트 오피스텔에 이어 진접역 인근 진접 투웨니퍼스트 르메트로가 공급 중이다.

< 이미지 제공 : 대명이십일 >
또한 대명이십일은 지식산업센터 공사에서도 부각을 보이고 있다. 선유도역 투웨니퍼스트 밸리의 신화적인 완판 행진에 이어, 다음 행보가 기대되는 서울시 구로구 개봉동에 위치한 D-SPACE 구로 지식산업센터의 공급 중이다.

한편, 기업 신용평가 등급은 최우수 AAA 등급부터 평가 제외에 해당하는 R단계까지 세분화되어 관리되고 있으며, 적격 심사 등 관공사 입찰 및 민간 거래 간 거래에 활용되고 있는 등급으로 대명이십일이 획득한 A(A-) 등급은 우수한 등급에 해당한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