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업계 최대 8TB 용량 포터블 SSD 'T5 EVO'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대 수준인 8TB 용량을 구현한 포터블 SSD 신제품 'T5 EVO'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T5 EVO의 최대용량인 8TB는 3.5MB 크기 사진 200만 장 또는 50GB 4K UHD 영화 160편 이상을 저장할 수 있다.
T5 EVO는 블랙 색상 1종으로 출시하고 △2TB △4TB △8TB 등 세 가지 용량 옵션을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대 수준인 8TB 용량을 구현한 포터블 SSD 신제품 'T5 EVO'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T5 EVO의 최대용량인 8TB는 3.5MB 크기 사진 200만 장 또는 50GB 4K UHD 영화 160편 이상을 저장할 수 있다. 대용량 파일과 고해상도 동영상, 사진, 게임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활용이 가능하다.
T5 EVO는 USB 3.2 Gen 1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외장 HDD 대비 데이터 전송 속도가 3.8배 빠르고, 최대 460MB/s 연속 읽기·쓰기 성능을 제공한다.
편안한 그립감을 주는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102g의 가벼운 무게는 물론 제품 상단의 메탈링으로 가방 등 소지품에 간편하게 고정할 수 있다. 또 금속 본체를 고무 소재로 감싸 최고 2m 높이에서 떨어뜨려도 견딜 수 있는 내구성을 갖췄다.
T5 EVO는 과열 방지 기술과 하드웨어 데이터 암호화 기술을 적용해 안전과 보안을 최선으로 고려했다. 제품 최대 표면 온도가 48도를 넘지 않도록 하는 DTG 기술로 드라이브 온도를 최적 수준으로 유지한다. 256비트 AES 고급 암호화 표준을 지원해 사용자가 안심하고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다.
T5 EVO는 블랙 색상 1종으로 출시하고 △2TB △4TB △8TB 등 세 가지 용량 옵션을 제공한다. 삼성 매지션 소프트웨어를 통해 실시간 드라이브 상태 확인과 성능 벤치마크, 펌웨어 업데이트 등 드라이 관리도 지원한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장성주 기자 joo501@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매장 당한 개 사체 100여구…동물보호소 소행이었다
- [단독]"스스로 침 뱉기"…'세관 마약' 수사팀에 전화한 고위 경찰
- 이어폰 '꿀꺽'…운전면허 필기시험 부정행위 들키자 돌발행동
- 고깃값 아끼려다 1400만원 배상…'환불 갑질' 모녀 근황
- 성소수자 판사, 파트너 의해 피살?…범행후 극단 선택한듯
- 황보승희, '험지 안간다'는 장제원 직격 "알량한 정치"
- 하고 있었나 '코세페'…유통가 기대감 '솔솔'
- 여수 자원회수시설 입지 사전 누설 의혹…검찰 진정
- 令 안 서는 인요한, 좌초 위기 혁신위 '마지막 카드' 임박했나
- '노 마스크' 수능 D-1…주의 사항·컨디션 조절 요령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