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배구 GS칼텍스, 맞춤형 영양 관리 나선다…전문가, 자문위원으로 위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자 프로배구 GS칼텍스가 선수단의 올바른 영양 섭취를 통한 경기력 향상을 위해 김주영 서원대학교 헬스케어운동학과 교수를 스포츠 영양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고 15일 밝혔다.
김 교수는 최근 GS칼텍스 선수단을 대상으로 스포츠 영양 교육과 타액 유전자 검사를 진행했다.
선수별 상담을 통해 개별 데이터를 바탕으로 맞춤형 영양 섭취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는 등 GS칼텍스 선수단의 영양 관리에 힘쓰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여자 프로배구 GS칼텍스가 선수단의 올바른 영양 섭취를 통한 경기력 향상을 위해 김주영 서원대학교 헬스케어운동학과 교수를 스포츠 영양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고 15일 밝혔다.
김주영 교수는 최근 국내외에서 주목받고 있는 스포츠 영양 부문의 전문가로 다수의 프로구단과 국가대표팀에서 영양 자문 역할을 하는 등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김 교수는 최근 GS칼텍스 선수단을 대상으로 스포츠 영양 교육과 타액 유전자 검사를 진행했다. 선수별 상담을 통해 개별 데이터를 바탕으로 맞춤형 영양 섭취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는 등 GS칼텍스 선수단의 영양 관리에 힘쓰고 있다.
또한 향후에도 선수단에 식단 컨설팅을 제공하고 경기력 향상과 컨디션 회복을 위해 사용되는 식이보충제에 대한 구체적인 자문을 진행한다는 구상이다. 개인별, 목적별 맞춤형 솔루션으로 식이요법에 대한 올바른 방향성을 제시해 나갈 예정이다.
김 교수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과학적인 컨설팅으로 GS칼텍스 선수들이 좋은 경기력을 선보일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GS칼텍스는 2023-24시즌 V리그 여자부에서 6승2패(승점 17)로 흥국생명(승점 20)에 이어 2위에 자리하며 순항하고 있다.
alexei@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성관계하듯 해 봐"…안산 사이비 목사, 의사 꿈꾸던 13세 감금 '음란죄 상담'
- 김병만, 전처 상습폭행에 "무혐의로 종결…30억 요구, 전 남편 아이 파양 조건"
- "집들이 온 내 친구 남편이 옷 벗겨 성추행…그사이 남편은 그녀와 스킨십"[영상]
- 한혜진, 증명사진 찍는 모친에 "영정사진 아니냐, 그걸 왜 찍어" 눈물
- 유영재, 선우은숙 언니 강제추행 첫 재판서 혐의 부인…'녹취록' 주목
- "'난 여자 생식기 감별사, 넌 중3때 첫경험' 남편 말에 화내자 예민하다고"
- 한혜진, 증명사진 찍는 모친에 "영정사진 아니냐, 그걸 왜 찍어" 눈물
- 박은영 "3세 연하 남편 '쟨 항상 밥 차려' 부부 모임서 내 흉봐"
- 아파트 복도서 전 여친 흉기 살해…'30대 미용사' 신상정보 공개 검토
- "절반은 목숨 잃는데"…난기류 속 패러글라이딩 1분 만에 추락한 유튜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