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D, '차량용 OLED' 미래 담은 영상으로 레드닷 어워드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디스플레이가 제작한 미래 모빌리티 영상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를 수상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미래 모빌리티와 미래 차량용 디스플레이를 스토리 속에 담아낸 'Play Next Mobility' 영상이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광고, 인터렉티브 미디어, 시각디자인 대상)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장경윤 기자)삼성디스플레이가 제작한 미래 모빌리티 영상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를 수상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미래 모빌리티와 미래 차량용 디스플레이를 스토리 속에 담아낸 'Play Next Mobility' 영상이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광고, 인터렉티브 미디어, 시각디자인 대상)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미래 자율주행차를 완성하는 핵심 부품인 차량용 디스플레이가 어떤 모습으로 진화할지 미리 엿볼 수 있는 이 영상은 올 2월 공개 후 현재까지 유튜브 조회수 1천만 뷰를 달성했다. 중국 웨이보는 177만 뷰를 기록하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영상을 통해 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미래 자동차의 내부 디자인을 사실적으로 형상화한 한편, 주행 시 벌어지는 여러 상황에서 OLED 기술이 어떻게 장점을 발휘하는지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야간 운전 시 안전 운전을 돕는 선명한 블랙 표현력 ▲추운 날씨에도 강한 내구성 ▲장거리 운전 시 유용한 저소비전력 ▲차량 내부 인테리어를 더욱 세련되게 만들어주는 얇은 구조와 가벼운 무게 등 삼성 OLED가 자랑하는 우수한 기술력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정용욱 중소형디스플레이사업부 마케팅 팀장(상무)은 "미래 모빌리티 세상에서 디스플레이 기술이 우리의 일상을 어떻게 바꿔 놓을지,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영상"이라며 "미래 자율주행차의 내외부를 직접 모델링하고 실내 인테리어도 디자인하는 등의 노력을 통해 사실적인 영상을 만들 수 있었다"고 영상 제작 과정에 대해 밝혔다.
장경윤 기자(jkyoon@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주선 삼성D 사장 "디스플레이, 하반기 쉽지않다...국가 선도하도록 노력해야"
- 삼성D, 화면 밝기 국제표준 바꿨다…"이젠 체감휘도가 중요"
- 삼성D, 내년 '폴더블 OLED' 물량 47%↑목표
- 삼성D "슬라이더블 OLED 2~3년 내 상용화 가능"
- "트럼프 인수위, 전기차 보조금 폐지"…이차전지주 급락
- 장재훈 현대차 사장, 부회장 승진…호세 무뇨스 첫 외국인 사장 선임
- '9만 비트코인', 하루만에 8만8천 달러 붕괴…왜?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주52시간 예외·직접 보조금...韓·日, 반도체법 재추진
- "구글·메타·카카오 줄줄이 소송"…개인정보위, 내년 초 전담팀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