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못지 않네'…제주 도심에 들어선 패션몰 '한 컬렉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영복을 깜빡하고 안 가져왔는데 같은 건물 안에서 구매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네요. 제주도에 백화점이 없다고 괜히 걱정했어요."
10일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패션몰 '한 컬렉션'을 방문한 30대 여성 고객 A씨는 쇼핑몰 곳곳을 둘러보며 흡족해했다.
한 컬렉션은 2020년 12월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와 서울 광화문빌딩에서 첫 선을 보인 국내 최대 규모의 K패션몰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외국인 구매 비중 절반 넘어…한 컬렉션 매출 성장세 '뚜렷'
(제주=뉴스1) 김진희 기자 = "수영복을 깜빡하고 안 가져왔는데 같은 건물 안에서 구매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네요. 제주도에 백화점이 없다고 괜히 걱정했어요."
10일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패션몰 '한 컬렉션'을 방문한 30대 여성 고객 A씨는 쇼핑몰 곳곳을 둘러보며 흡족해했다.
한 컬렉션은 2020년 12월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와 서울 광화문빌딩에서 첫 선을 보인 국내 최대 규모의 K패션몰이다. 제주 한 컬렉션은 3967㎡ 규모로 백화점을 방불케 했다. 두 개 층으로 쇼핑몰 곳곳에 식음료(F&B) 공간이 함께 조성돼 '맛'과 '멋'을 더했다.
한 컬렉션은 국내 디자이너 300여 명(300여개 브랜드)이 참여한 남녀 컨템포러리, 캐주얼, 스트리트 등 14개 카테고리의 편집숍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제주 한 컬렉션은 카테고리별로 스토어가 조성돼 쇼핑 편의를 높였다. 남성복, 여성복, 주얼리, 잡화, 제주 기념품숍 등의 공간이 마련돼 있었다.
각 스토어에는 최근 '핫'하다는 브랜드, 외국인에게 인기 있는 브랜드가 모여 있었다.
한 컬렉션은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관광객이 다녀가면서 K-패션의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안에 있는 그랜드 하얏트 호텔 투숙객들은 물론 외부 관광객, 제주도민 등 내국인도 쇼핑이 가능했다.
한 컬렉션과 제주 드림타워 내부, 제주공항, 제주도 시내에서도 한 컬렉션 봉투를 든 관광객들을 더러 볼 수 있었다.
한 컬렉션은 K-패션을 한 장소에서 가장 빠르게 만날 수 있다는 장점으로 국내외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개된 바 있다.
한 컬렉션의 외국인 구매 비중(해외카드 결제 기준)은 3월 21%에서 8월 34%, 9월 42%, 10월 59%까지 올랐다.
한 컬렉션의 매출도 증가 추세다. 올 3분기 한 컬렉션 매출은 전 분기보다 2억원 성장한 15억원으로 꾸준히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를 운영하는 롯데관광개발(032350)은 본격적인 리오프닝을 맞아 신규 디지털 플랫폼인 QR코드 모바일웹, 테이블 오더링 시스템 등을 새롭게 도입했다.
7월 론칭한 QR코드 모바일웹은 로비, 객실 및 시설 곳곳에 설치된 배너의 QR코드를 통해 모바일웹에 접속 가능하다. 그랜드 하얏트 제주 객실, 식음업장, 부대시설, 한 컬렉션 등 다채로운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또 한 컬렉션 영업시간을 기존 오후 10시에서 11시로 한시간 연장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
jinny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바람난 아내 따귀 때렸더니,이혼 요구하며 문중 땅 절반 달라네요"
- 고현정 "연하 킬러? 남자 배우 막 사귄다?"…연예계 루머에 입 열었다
- "'난 여자 생식기 감별사, 넌 중3때 첫경험' 남편 말에 화내자 예민하다고"
- "평생 모은 4억, 아내가 주식으로 날려 공황장애 와…이혼 사유 되나요"
- "성관계하듯 해 봐"…안산 사이비 목사, 의사 꿈꾸던 13세 감금 '음란죄 상담'
- "마약 자수합니다" 횡설수설…김나정, 결국 경찰 고발당했다
- 12억 핑크 롤스로이스에 트럭 '쾅'…범퍼 나갔는데 "그냥 가세요" 왜?
- 김혜수, 가려도 가려지지 않는 미모…세월은 역행 중 [N샷]
- 동덕여대 강의실 '알몸남' 음란행위 재소환…"공학되면 이런 일 많을 것"
- "'난 여자 생식기 감별사, 넌 중3때 첫경험' 남편 말에 화내자 예민하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