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인]한선엔지니어링, 청약 흥행…증거금 4조2440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성능 피팅, 밸브 및 모듈 제조기업 한선엔지니어링은 지난 13~14일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을 시행한 결과, 경쟁률이 1141.25대 1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앞서 한선엔지니어링은 지난 2~8일 진행한 기관 수요예측에서 709.5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2012년에 설립된 한선엔지니어링은 유체 및 기체의 흐름과 속도 등을 제어하는 계측장비용 피팅, 밸브 및 모듈화 전문기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고성능 피팅, 밸브 및 모듈 제조기업 한선엔지니어링은 지난 13~14일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을 시행한 결과, 경쟁률이 1141.25대 1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앞서 한선엔지니어링은 지난 2~8일 진행한 기관 수요예측에서 709.5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공모가는 희망 범위(5200~6000원) 상단을 초과하는 7000원에 확정했다. 참여 기관 중 99.03%가 희망 범위 상단을 넘어서는 가격을 제시했다.
2012년에 설립된 한선엔지니어링은 유체 및 기체의 흐름과 속도 등을 제어하는 계측장비용 피팅, 밸브 및 모듈화 전문기업이다. 주요 고객사로 석유화학·에너지, 조선을 비롯해 신성장 동력으로 밀고 있는 △수소 △2차전지 에너지저장시스템(ESS) △반도체 등으로 다양한 산업에 공급하고 있다.
글로벌 수소연료전지 선도기업인 블룸에너지와 SK에코플랜트의 합작사인 블룸SK퓨얼셀의 1차 부품사로 선정돼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또 2차전지 ESS 부문의 기술 고도화로 삼성SDI(006400)와 LG에너지솔루션(373220)과 협업해 직분사 소화설비 규격 시스템인 UL인증을 취득하고 모듈을 독점 납품하고 있다.
한선엔지니어링은 오는 16일 납입을 거쳐 이달 24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상장 주관회사는 대신증권이다.
이제훈 한선엔지니어링 대표이사는 “기업가치를 믿고 투자한 모든 투자자에게 다시 한 번 감사하다”며 “최근 에너지 패러다임 전환과 신재생에너지 수요 증가로 당사의 신사업 부문이 각광받고 있는데, 지속적인 역량 강화로 국내를 넘어 세계로 뻗어 가는 유체 엔지니어링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매도 완전금지·양도세 완화?…오늘 김주현·이복현 주목
- '전설 속 롤렉스' 주인된 오지환, 그가 시계를 돌려주려는 이유
- “웬 남자가 내 옷을 껴안고는”…女집 침입, 비명에 도망간 이웃
- 지하철 손잡이 잡고 날아차기…중학생 무차별 폭행한 만취男
- 맘카페는 어쩌다 혐오의 대상이 됐나
- “29kg 빠졌다” 美 최신 ‘기적의 비만약’은 뭐가 다를까
- “美 CPI 호재에 오늘 韓 증시 오를 것”…3가지 포인트
- 29년 만에 우승 이룬 LG트윈스, 그들은 어떻게 성공을 이뤘나
- 美 금리 인하 내년 하반기에나…"등급 하향 이어질 것"
- 이동욱·임수정의 관객 플러팅…공감·연애 자극 '싱글 인 서울'[봤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