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걸스' 인순이, 이무진 만났다.."이렇게까지 열심히 해본 건 지금이 처음"

장우영 2023. 11. 15. 08:2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장우영 기자] 신(神)인 디바 ‘골든걸스’ 인순이와 ‘리무진서비스’ 주인장 이무진의 특급 크로스가 성사됐다.

KBS2 예능 ‘골든걸스’(연출 양혁, 작가 최문경)는 박진영 프로듀서를 필두로 인순이, 박미경, 신효범, 이은미로 이뤄진 155년 경력의 국내 최고의 神급 보컬리스트의 신(神)인 디바 데뷔 프로젝트로 첫 방송에서 전국 기준 4%의 시청률을 기록한 이후 2회에서는 5%의 시청률로 1%p나 상승하며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올해 KBS 금요일 동시간 예능 중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2023년 11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평판 18위(한국기업평판 연구소 기준), 레전드 가수 브랜드 평판 박진영 1위, 인순이 3위, 이은미 4위(한국기업평판 연구소 기준), 예능 출연자 남자 순위 박진영 1위, 예능 출연자 여자 순위 인순이 2위, 신효범 3위, 박미경 4위, 이은미 5위(라코이(RACOI) 10월 4주 기준)등 차트 줄 세우기를 기록한 바 있으며, 웨이브 오픈 1주차 대비 2주차 시청자 수가 120% 증가하며 예능 장르 내 주간 신규유료가입견인 콘텐츠 2위를 기록하는 방송 2회 만에 놀라운 수치를 보여주고 있다. 이외에도 클립 VOD 통계 기준 방송 3사 예능 프로그램 및 네이버 TV 예능 프로그램 재생 수 1위, 네이버 TV 전체 프로그램 2위(10월 28일부터 11월 5일)를 기록하는 등 모든 차트를 휩쓸며 파죽지세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이 가운데 황금맏내 인순이가 KBS 웹 예능 ‘리무진 서비스’의 주인장 이무진과 만나 자신의 명곡 ‘행복’, ‘이별연습’의 라이브 무대를 선보이는 ‘골든걸스 라이브’ 영상이 공개되어 뜨거운 반향을 이끌고 있다.

‘리무진 서비스’는 매주 게스트를 만나 공감하고 함께 노래하는 라이브 쇼로 공개된 영상에서 이무진은 이례적으로 게스트 석에 앉아 잔뜩 긴장한 채 누군가를 기다리고 있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때마침 털털한 웃음을 보이며 등장한 인순이는 “제가 걸그룹으로 다시 데뷔합니다”, “평균 59세 걸그룹. (인순이), 신효범, 박효범, 이은미로 구성되어 있다”라며 ‘골든걸스’의 탄생을 알렸다.

이에 이무진은 인순이의 명곡 ‘행복’을 즉석에서 라이브로 선보여 인순이에게 미소를 불러일으켰다. 인순이의 ‘행복’은 희망과 위로가 섞인 가사와 인순이의 충만한 소울이 더해진 따뜻한 곡. 이무진은 “개인적으로 행복하게 만들어 준 노래다”라며 “선배님의 존경과 응원을 담아 준비했다”라고 밝히자 인순이는 “어쩜 그렇게 멋있게 불러?”라며 연신 박수를 치며 후배의 무대를 즐겼다.

이어 인순이는 ‘골든걸스’ 데뷔를 준비하면서 느꼈던 점에 대해 “초심을 불러일으키는 점이 좋았다. 이렇게까지 열심히 해본 건 지금이 처음이다”라고 고백하자 이무진은 “해내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라며 응원을 전해 깊은 감동을 안겼다.

또한 인순이는 걸그룹 대선배 중에 ‘뉴진스’를 최애 그룹으로 꼽은 후, 신인 걸그룹의 자세에서 이무진에게 큰 절로 인사하려 해 이무진을 크게 당황시키며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한편 이무진의 ‘행복’ 무대에 인순이는 화답가로 ‘이별 연습’으로 선택해 깊이 있는 ‘이별 연습’을 선보여 시선을 사로잡았다. 인순이의 노래가 끝나자 한동안 충격받은 표정으로 말을 잇지 못한 이무진은 이내 정신을 차린 후 “잘 들었습니다 선배님”이라는 말로 깊은 감동을 전했다.

그런가 하면 ‘골든걸스’ 인사법에 대해 인순이는 “정신차려 골든걸스”라고 밝히며 “(요즘은) 금세 가르쳐줘도 여길 쳐다보면 잊어버리게 된다”라며 “정신차려 골든걸스”가 탄생하게 된 비하인드를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이에 인순이와 이무진은 동시에 “정신차려 골든걸스”를 외쳐 웃음을 자아냈다.

‘골든걸스 라이브’는 골든걸스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일 박미경X태리 편, 27일 신효범X휘인 편, 12월 4일 이은미X미연 편으로 오후 7시에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박진영이 기획하고 ‘레전드 디바’ 인순이, 박미경, 신효범, 이은미가 뭉쳐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는 신(神)인 디바 데뷔 프로젝트 KBS2 ‘골든걸스’는 매주 금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elnino8919@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