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에는 역시 샴페인’... 골든블랑, 프로야구팀 LG 트윈스 통합 우승 축하주 선정

김가연 기자 2023. 11. 15. 08: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종합주류기업 인터리커는 스파클링 와인 브랜드 '골든블랑'이 프로야구팀 LG트윈스 통합 우승을 축하하는 샴페인으로 뽑혔다고 15일 밝혔다.

골든블랑 샴페인은 지난달 LG 트윈스 정규시즌 우승 당시에도 축하주로 등장했다.

차훈 인터리커 대표는 "정규시즌에 이어 한국시리즈 우승까지 큰 축하 자리에 골든블랑이 함께해 기쁘다"며 "LG 트윈스 선수들이 땀과 열정으로 만들어낸 승리인만큼 골든블랑과 함께 마음껏 자축하길바란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샴페인 '골든블랑', LG 트윈스의 2023 KBO 리그 통합 우승 세리머니 함께해

종합주류기업 인터리커는 스파클링 와인 브랜드 ‘골든블랑’이 프로야구팀 LG트윈스 통합 우승을 축하하는 샴페인으로 뽑혔다고 15일 밝혔다.

LG트윈스는 13일 2023 KBO 한국시리즈 5차전에서 29년 만에 우승을 확정했다. 이 자리에서 LG 트윈스 선수단과 관계자는 팬들과 함께 골든블랑 샴페인을 터뜨리는 행사를 벌였다. 골든블랑 샴페인은 지난달 LG 트윈스 정규시즌 우승 당시에도 축하주로 등장했다.

골든블랑(Golden Blanc)은 인터리커가 2021년 7월 선보인 스파클링 와인 브랜드다. 별 개수에 따라 샴페인과 크레망(cremant), 일반 프렌치 스파클링 와인으로 구분한다.

고급 스파클링 와인에 속하는 샴페인 라인은 별이 다섯개 그려진 5스타부터 시작한다. 골든블랑 샴페인 라인은 우리나라 브랜드 가운데 처음으로 프랑스 샴페인 협회에서 공식 브랜드 라이선스를 받았다. 전량을 1805년 세워진 프랑스 샴페인 하우스 볼레로(Vollereaux)에서 만든다. 최근에는 주요 샴페인 소비시장 가운데 한 곳인 일본 시장에 진출했다.

올해 9월부터는 별 6개가 박힌 6스타, 최고급 한정판 제품 7스타를 동시에 출시했다. 이들 제품은 유난히 수확한 포도 품질이 좋았던 해 포도만을 선별해 만든다. ‘빈티지 샴페인’으로 불리는 이들 제품은 보통 각 샴페인 하우스가 심혈을 기울여 만들기 때문에 일반 샴페인보다 깊이감이 뛰어난 편이다.

차훈 인터리커 대표는 “정규시즌에 이어 한국시리즈 우승까지 큰 축하 자리에 골든블랑이 함께해 기쁘다”며 “LG 트윈스 선수들이 땀과 열정으로 만들어낸 승리인만큼 골든블랑과 함께 마음껏 자축하길바란다”고 말했다.

골든블랑은 현재 주요 백화점, 할인점과 면세점에서 판매 중이다. GS25 편의점 와인 25 플러스를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