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조트 예약할 필요 없네"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가보니 [현장]
분양가 전용 84㎡기준 6~7억원대 추정…공간별 특화 조명이 특징
[아이뉴스24 안다솜 기자] "일상에서 리조트 시설을 누릴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약 2만세대의 '리조트특별시'에서 가족들이 힐링하고 취미생활을 할 수 있는데요, 아이들이 놀 수 있는 이솝 빌리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유럽 퀸즈 정원, 프라이빗 영화관까지 준비돼 있습니다."
DK아시아는 14일 인천 서구 왕길동 일원에서 공급하는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주택전시관에서 이 단지에 대해 이같이 소개했다. 총 2만1313세대 규모의 신도시급 '리조트특별시'를 조성하고 있는데, 약 1만9000평 규모의 테마공원과 인도어 골프장, 프라이빗 영화관, 유럽을 옮겨놓은 듯한 조경과 조명 등을 설치해 'K-city'로 자리잡도록 만들겠다는 구상이다.
리조트특별시 단지 중 이번에 선 뵌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검단3구역 9블럭 1로트에 위치하는 단지로 지하 2층~지상 29층, 15개 동, 총 1500세대로 공급된다. 전용면적별로 △59㎡A 160가구 △59㎡B 203가구 △74㎡A 199가구 △74㎡B 248가구 △84㎡A 252가구 △84㎡B 254가구 △84㎡C 114가구 △99㎡ 70가구 등이다.
이날 방문한 주택전시관에는 전 타입 유니트가 설치돼 있었는데, 공간 용도에 따른 조명 특화를 강조하는 느낌이 들었다.
전용 59㎡B는 다른 소형 평수 아파트와 비교해 안방이 넓게 보였다. 분양 관계자는 "다른 단지보다 안방이 넓게 나왔다. 총길이가 4.15m로 한눈에 보기에도 확 트인 느낌을 받을 수 있다"며 "서비스 면적이 3평 정도라 고객 만족도가 더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드레스룸에 조성된 선반과 트랙레일 조명 등도 전부 무료 옵션으로 제공하며 거실과 주방은 조명 조도와 자녀방의 조명 감도를 다르게 했다는 점도 눈에 띄었다. 거실은 따듯한 느낌이 들도록 3000K(켈빈) 정도의 조도로 조절돼 있고 자녀방은 집중력 강화를 위해 조도가 좀 더 낮았다.
전용 84㎡C는 수납특화 유형으로 아이를 키우거나 짐이 많은 가구에 적합해 보였다. 곳곳에 수납공간이 배치돼 있었고 팬트리도 전 타입 중 가장 크게 조성돼 있었다. 작은 방 두 곳 모두 붙박이장을 무료 옵션으로 제공하며 화장실 세면대 아래도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전용 99㎡는 주방 옆에 와인셀러, 맘스테이블 등이 구비된 별도 공간이 마련돼 있었다. 블라인딩 도어를 통해 손님이 왔을 땐, 주방 공간과 식사 공간을 구분할 수 있도록 했다. 안방의 경우 총길이가 5.95m로 방 두 개를 붙여 놓은 크기로 거실과 비슷해 보였다. 안방에는 건식 파우더룸이 조성돼 있고 장식장도 무료 옵션으로 제공한다. 디밍 시스템을 통해 우물천장에 설치된 조명의 색과 밝기도 분위기에 따라 바꿀 수 있도록 했다. 분양 관계자는 "전용 99㎡ 타입은 호텔 스위트룸을 컨셉으로 했다"며 "공간 분리와 벽면엔 고급 세라믹 타일 등을 통해 입주민 만족도를 높이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주택 전시관 옆에서는 조경 공사가 한창 진행되고 있었다. 단지 인근에는 총 1만9000평 규모의 테마 공원이 조성된다.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과 협업을 통해 에버로즈, 케이로즈 등 에버랜드에서 볼 수 있는 9종의 장미가 곳곳에 식재될 예정이며 액티비티 어드벤쳐월드, 대나무길, 전나무길 등 8가지 테마숲길도 조성될 예정이다. 이날 카트투어를 통해 남측 그랜드 게이트를 지나 보니 유럽식 3단 조형 분수가 설치돼 있었다. 분양 관계자는 "길이가 235m에 달하는 유럽식 중앙정원과 미국 뉴욕의 센트럴파크를 모티브로 해 조성한 높이 15m 이상의 초대형 느티나무와 롤 잔디가 식재된 로열센트럴파크가 만들어질 예정"이라며 "12m 높이 참나무를 8m 간격으로 빽빽히 식재해 울창한 공원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DK아시아는 입주 후 5년간 왕길역, 검암역 등으로 이동할 수 있는 출퇴근 순환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5년간 인근 아라뱃길 요트투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이달 중 분양 예정이다. 분양가는 전용 84㎡ 기준 6억~7억원대에 형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인근 시세보다 약 1억원 높다. 지난 6월 입주한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전용 84㎡는 지난달 5억2810만~5억6250만원대에 거래됐고 지난 3월 분양한 '왕길역금호어울림에듀그린'의 전용 84㎡의 최고 분양가는 4억9950만원이었다.
분양 혜택으로는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며 재당첨 제한이 없다. 전매제한은 6개월, 실거주 의무는 없으며 후분양 단지로 내년 9월 입주 예정이다.
/안다솜 기자(cotton@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내은행, 9월 한 달간 연체 채권 2.9조 처분
- "강남 주택시장은 여전히 '후끈'"…분양단지 과열주의보
- 명태균·김영선 나란히 구속…"증거인멸 우려"
- 안전벨트 잘못 맨 '손님'…걸려서 넘어지면 '기사 잘못'? [기가車]
- 이혼 후 '위자료·양육비' 안준 아버지…"어머니 한 풀고 싶어요"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5일, 여행을 하고자 한다면 망설이지 말고 떠나라
- '성매매 의혹' 최민환, 강남집 38억에 팔아…차익 '어마어마'
- 전 여친 때려 숨지게 한 '거제 교제폭력'男, 12년형 선고
- 코오롱, 3분기 영업손실 166억...적자전환
- 영동군서 50대 남녀 숨진 채 발견…여성은 복부 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