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9000평 공원' 낀 리조트 아파트…이달 분양 앞둔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전용 84㎡ 분양가 6억~7억 추정…입주 내년 9월
(서울=뉴스1) 박기현 기자 = 8m 높이의 문주 사이를 통과하면 가로수가 빽빽하게 늘어서 있다. 그리스풍의 3단 분수, 말과 기린 등 각종 동물 조각상 등도 곳곳에 놓여 있어 눈이 심심하지 않다.
이는 리조트 도시를 표방하고 있는 왕길역 로열파크씨티푸르지오 풍경이다. 막바지 공사 중이거나 아직 조성에 들어가지 않은 부지도 있어 6만3000㎡(약 1만9000평)에 이르는 공원이 전부 조성되진 않았으나 완성된 모습을 상상하기에는 충분했다.
지난 14일 찾은 인천 서구 왕길동에 위치한 왕길역 로열파크씨티푸르지오는 공사가 한창이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15개 동, 전용면적 59~99㎡, 150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DK아시아가 시행하고 대우건설이 시공했다.
◇왕길역 로열파크씨티푸르지오 이달 중 분양…후분양 아파트
단지는 후분양 아파트로, 공정률이 상당 부분 진척된 시점에 예비 수요자가 집을 확인하고 분양을 결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골조가 세워진 다음에 분양이 이뤄지기 때문에 부실이 발생할 가능성도 낮은 데다가 공사비 인상에 따른 입주 지연 우려도 선분양에 비해 작다.
분양은 이달 중, 입주는 내년 9월로 예정됐다. 단지 내 조경은 에버랜드와 캐리비안베이를 운영하는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직접 시공하는 만큼 어드벤쳐월드 등 여러 테마로 구성됐다.
또 입주민이 아라뱃길을 이용할 수 있도록 요트를 주말에 하루 2회씩 이용할 수 있다. 66피트(ft)급 요트로 낮에는 김포 아라마리나를 출발해 노을진 캠핑장까지 왕복 운행하며 수향 8경을 즐길 수 있으며, 저녁에는 아름다운 노을과 야경을 즐길 수 있는 '썬셋투어'가 진행된다. 그리고 김포 아라마리나와 왕길역 로열파크씨티를 오가는 버스 서비스도 제공된다.
단지 내 라운지에서는 검암역 로열파크씨티에 이어 세끼 식사를 챙겨주는 삼식(三食) 서비스 또한 제공된다.
공사가 한창 중인 단지 옆에는 주택전시관이 있었다. 건물 내부 1층에는 커다란 단지 모형도뿐 아니라 미래 조성될 일대 풍경을 그대로 구현해 놓은 광역 모형도도 마련돼 있었다.
2층으로 올라가니 △59㎡A △59㎡B △74㎡A △74㎡B △84㎡A △84㎡B △84㎡C △99㎡ 등 8개 유니트가 마련돼 있었다. 이들 평형 모두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지어졌고, 2.3m 기본 층고에 2.42m의 우물천장 설계가 이뤄졌다.
평형별로 내세우는 특징이 다르다는 점이 눈에 띄었다. 59㎡A형은 현관 펜트리와 대형 드레스룸을 갖췄다. 59㎡B형은 3면 개방형 특화평면과 안방 창문을 도입해 채광성을 높였다. 74㎡는 A형이 B형 대비 서비스 면적을 추가 확보해 공간감을 넓혔다. 반면 같은 평형 B형은 3면 개방형 설계 및 복도 펜트리를 적용했다.
◇리조트특별시 조성 3단계 프로그램…국평 분양가 6억~7억 추정
왕길역 로열파크씨티푸르지오는 편리한 교통 환경과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입지도 갖추고 있다. 인천 지하철 2호선 왕길역과 인접하며 공항고속도로, 공항철도 등을 통해 인천 전역과 서울 강서(마곡), 검단, 김포 등 인접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DK아시아는 3단계에 걸쳐 인천 서구 일대에 로열파크씨티 브랜드의 '리조트특별시'를 조성하겠다는 구상이다. 1단계는 검암역 로열파크씨티로, 2020년 청약 때 8만7586명이 몰려 인천 역대 최고치를 경신한 바 있다. 당지 경쟁률은 평균 27대 1이었다. 이어 이달 중 분양되는 왕길역 로열파크씨티는 2만1000가구 규모의 2단계 사업의 첫번째 시범단지다.
최근 원자잿값 인상에 더해 건설사가 공사비를 직접 조달한 후분양 아파트라는 점을 감안하면 인근 단지 대비 높은 분양가가 문제가 될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분양가는 전용 84㎡ 기준 6억~7억원 사이로 추정된다.
다만 DK아시아는 이번이 두번째 리조트 컨셉의 단지인 만큼 수요자들이 정보를 갖고 있어 이번 단지 청약 성적은 기대해볼 만하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DK아시아 관계자는 전매제한 기간이 6개월이고 실거주 의무도 없는 데다가 계약금을 낸 후 중도금은 무이자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주택 수에 무관하게 유주택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고 재당첨 제한 또한 없다고 설명했다.
김정모 DK아시아 회장은 "리조트특별시는 세계 최초·최대 규모 규모의 민간신도시로, 이번에 선보인 왕길역 로열파크씨티는 리조트특별시의 프리미엄 시범단지"라며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빛의 도시로 조성해 자연에서 도시를 즐기고 도시에서 자연을 느끼는 자연과 문화와 감성을 담은 도시를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masterki@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전처, 김병만 명의로 사망보험 20개 가입…수익자도 그녀와 양녀 딸" 충격
- 괌 원정출산 산모, 20시간 방치 홀로 사망…알선업체 "개인 질병, 우린 책임 없다"
- 격투기 선수 폰에 '미성년자 성착취 영상' 수십개…경찰, 알고도 수사 안했다
- 토니안 "상상초월 돈 번 뒤 우울증…베란다 밑 보며 멋있게 죽는 방법 생각"
- 절도·폭행에 세탁실 소변 테러…곳곳 누비며 공포감 '고시원 무법자'
- 김태희, ♥비·두 딸과 성당서 포착…"꿈꾸던 화목한 가정 이뤄"
- 14만 유튜버 "군인들 밥값 대신 결제" 말하자…사장님이 내린 결정 '흐뭇'
- 박나래 "만취해 상의탈의…이시언이 이단옆차기 날려 막아"
- 최현욱, SNS '전라 노출' 사진 게시 사고…'빛삭'에도 구설
- 12억 핑크 롤스로이스에 트럭 '쾅'…범퍼 나갔는데 "그냥 가세요"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