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女태권도 ‘월드컵 팀 챔피언십 시리즈’ 단체전 우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 여자 태권도가 월드컵 팀 챔피언십 시리즈 첫날 단체전에서 우승했다.
여자 태권도 대표팀은 14일 경기도 고양시에 있는 킨텍스에서 열린 2023 월드태권도 월드컵 팀 챔피언십 시리즈 첫날 단체전 결승에서 모로코를 제치고 정상에 올랐다.
준결승에서 우승 후보 중국을 라운드스코어 2-1로 누르고 결승에 오른 한국은 모로코와 결승 1라운드에서 탐색전 끝에 승리했다.
이 대회는 호주, 브라질, 중국, 멕시코, 이란, 모로코, 코트디부아르, 한국 8개국이 참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용일기자] 한국 여자 태권도가 월드컵 팀 챔피언십 시리즈 첫날 단체전에서 우승했다.
여자 태권도 대표팀은 14일 경기도 고양시에 있는 킨텍스에서 열린 2023 월드태권도 월드컵 팀 챔피언십 시리즈 첫날 단체전 결승에서 모로코를 제치고 정상에 올랐다.
준결승에서 우승 후보 중국을 라운드스코어 2-1로 누르고 결승에 오른 한국은 모로코와 결승 1라운드에서 탐색전 끝에 승리했다. 2라운드에서는 한국이 54초를 남겨두고 170-175로 뒤진 상황에서 홍효림이 교체와 동시에 내려차기 머리 공격에 성공하며 170-160으로 역전에 성공했다. 그는 이어 머리 공격에 다시 성공한 뒤 상대 얼굴에 뒤후려차기까지 적중, 한국의 140-90 승리를 확정했다.
이 대회는 호주, 브라질, 중국, 멕시코, 이란, 모로코, 코트디부아르, 한국 8개국이 참가했다. 경기는 남자 3인 단체전과 여자 3인 단체전, 그리고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선보인 4인 혼성 단체전이 태그매치 방식으로 진행된다.
파워태권도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200점씩 주어지는 상대 파워바를 먼저 차감시키는 쪽이 승리하는 대전게임 방식이다. 16일까지 진행한다.
15일에는 남자 단체전이, 16일에는 혼성 단체전이 각각 펼쳐진다.
kyi0486@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혜영, 폐암 투병 중 고생한 ♥남편에 유쾌한 인사 “어쩌라구”
- 김숙, 5년째 내 집 같은 아늑한 캠핑 장박지 공개.. 더블 침대-소파-조명까지 없는 게 없네
- ‘52세’ 김승수, 연하女와 소개팅..“청순하고 전문성 있어”(‘미우새’)
- 정태우, 대한항공 퇴사한 ♥장인희와 투 샷 “아내가 비행을 그만둬 좋은 점은..”
- ‘슈가맨’→‘수리남’의 반가웠던 그 얼굴…원투 오창훈, 암 투병으로 사망
- ‘추신수♥’ 하원미, 으리으리한 미국집 공개..“방마다 화장실 있어”(‘하원미’)
- 이수영 “6학년 아이 있어.. ♥남편 청혼에 빚 통장 보여줬더니 5일간 연락 두절” (돌싱포맨) [종
- “궁궐 같아” 홍진경, 평창동 3층 대저택 공개.. “김치 사업 협박도 받아.. 난소암 항암치료 6번
- ‘LG우승의 밤’ 채리나♥박용근 “보너스 다 내거야” “쉬면서 잘할게” 달달한 애정고백
- ‘연예계 대표 커플’ 류준열·혜리, 7년 열애 마침표 “결별 맞다”[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