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단 후 가장 빠른 ‘2승’ 확실히 달라진 페퍼, 한국도로공사 상대로 탈꼴찌까지 노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V리그 입성 3년 차.
페퍼저축은행은 도드람 2023~2024 V리그 여자부 초반 7경기에서 2승을 수확했다.
지난 두 시즌간 페퍼저축은행이 2승째를 올린 시기를 살펴보면 변화를 확실히 감지할 수 있다.
지난 두 시즌과 비교하면 페퍼저축은행은 꽤 이른 시기에 2승을 확보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다워기자] V리그 입성 3년 차. 페퍼저축은행은 분명 달라졌다.
페퍼저축은행은 도드람 2023~2024 V리그 여자부 초반 7경기에서 2승을 수확했다. 승점 5로 최하위에 머물고 있지만 5위 IBK기업은행(8점), 6위 한국도로공사(6점)와는 가시권에 있다.
페퍼저축은행은 지난 두 시즌간 최하위에 머물렀다. 데뷔 시즌이었던 2021~2022시즌엔 3승28패 11점을 기록했고, 2년 차였던 지난시즌에는 5승31패 14점에 머물렀다.
지난 두 시즌간 페퍼저축은행이 2승째를 올린 시기를 살펴보면 변화를 확실히 감지할 수 있다.
첫 시즌엔 1라운드 마지막 경기에서 첫 승을 올렸고, 17연패를 기록하다 4라운드 다섯 번째 경기에서 시즌 두 번째 승리를 기록했다. 지난시즌에는 3라운드 마지막 경기에서 첫 승을 신고했고, 마찬가지로 4라운드 다섯 번째 경기를 통해 2승 고지에 올랐다. 신생팀인 만큼 V리그에서 경쟁하기엔 역부족인 2년이었다.
이번시즌에는 2라운드 첫 경기를 통해 2승째를 신고했다. 그것도 선두권에 있는 GS칼텍스를 잡으며 승자가 됐다. 지난 두 시즌과 비교하면 페퍼저축은행은 꽤 이른 시기에 2승을 확보했다.
지난 자유계약(FA) 시장에서 페퍼저축은행은 최대어였던 박정아를 영입해 사이드의 무게감을 더했다. 우여곡절 끝에 다시 데려온 세터 이고은에 외국인 선수 야스민, 그리고 아시아쿼터 필립스까지 더하면 라인업의 무게감이 확실히 지난 2년과 비교하면 다르다.
페퍼저축은행은 15일 김천체육관에서 한국도로공사를 상대한다. 두 팀의 승점 차는 1점에 불과하기 때문에 페퍼저축은행이 승리할 경우 탈꼴찌를 기대할 수 있다.
페퍼저축은행은 시즌 첫 번째 맞대결에서 한국도로공사를 잡으며 첫 승을 기록했다. 당시 한국도로공사는 주전 세터 이윤정의 공백이 있었지만, 지금은 아니다. 한국도로공사도 이번시즌 1승에 그치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페퍼저축은행을 꼭 이겨야 한다. 6~7위 간 맞대결이라 불꽃 튀는 승부가 예상된다.
weo@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혜영, 폐암 투병 중 고생한 ♥남편에 유쾌한 인사 “어쩌라구”
- 김숙, 5년째 내 집 같은 아늑한 캠핑 장박지 공개.. 더블 침대-소파-조명까지 없는 게 없네
- ‘52세’ 김승수, 연하女와 소개팅..“청순하고 전문성 있어”(‘미우새’)
- 정태우, 대한항공 퇴사한 ♥장인희와 투 샷 “아내가 비행을 그만둬 좋은 점은..”
- ‘슈가맨’→‘수리남’의 반가웠던 그 얼굴…원투 오창훈, 암 투병으로 사망
- ‘추신수♥’ 하원미, 으리으리한 미국집 공개..“방마다 화장실 있어”(‘하원미’)
- 이수영 “6학년 아이 있어.. ♥남편 청혼에 빚 통장 보여줬더니 5일간 연락 두절” (돌싱포맨) [종
- “궁궐 같아” 홍진경, 평창동 3층 대저택 공개.. “김치 사업 협박도 받아.. 난소암 항암치료 6번
- ‘LG우승의 밤’ 채리나♥박용근 “보너스 다 내거야” “쉬면서 잘할게” 달달한 애정고백
- ‘연예계 대표 커플’ 류준열·혜리, 7년 열애 마침표 “결별 맞다”[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