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8홈런 전설 아들'에 설레는 AZ "빅리그 진출할 것, 관건은 삼진-땅볼 비율"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과 김하성(샌디에이고 파드리스)에 메이저리그(MLB) 진출을 선언한 이정후(키움 히어로즈)에 온 관심이 쏠려 있지만 여기 또 한 명의 빅리거를 꿈꾸는 거포 기대주가 있다.
바로 KBO리그의 전설적인 거포 심정수(48)의 아들이자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의 마이너리그 팀 소속 케빈 심(21·한국명 심종현)이다.
스포츠일러스트레이티드(SI)의 팬네이션 인사이드 더 다이아몬드백스는 14일(한국시간) '애리조나의 2024년 톱 유망주 30번째: 케빈 심'이라는 글로 케빈 심에 대해 조명했다.
케빈 심은 지난 7월 MLB 드래프트에서 2차 지명 5라운드 전체 148순위로 애리조나에 입단했다. 계약금은 42만 1100달러(5억 5300만 원)였다.
케빈은 7세 시절 가족과 함께 샌디에이고로 이민을 갔고 지역 대학교에 진학하기 위해 토리 파인스에서 고등학교를 다니며 선수 생활을 했다. 애리조나에 지명을 받기 전까지 3년 동안 타율 0.285와 27홈런을 기록했다.
우타우타에 188㎝에 93㎏으로 아버지와 마찬가지로 건장한 체격을 바탕으로 거포 유망주로 기대를 받고 있다.
매체는 그의 툴에 대한 평가로 타격과 파워, 송구를 50, 수비와 주루는 40, 종합 40점을 매겼다.
그럼에도 기대감을 감출 수 없는 이유는 단연 파워 때문이다. 매체에 따르면 이안 레반 애리조나 스카우트 디렉터는 "우리는 그가 거포 3루수라고 생각한다. 그는 항상 파워를 갖추고 있었다"며 "우리가 체이스 필드 콤바인에서 스카우트한 선수인데 그곳에서 순수 힘을 보여주면서 정말 좋은 활약을 펼쳤다. 3루를 지킬 수 있는 능력과 코너에서 위협적인 우타자가 될 수 있다는 능력이 있다"고 평가했다.
단연 관건은 타격이다. 매체는 2024년 기대 사항으로 "타격은 그의 전반적인 프로필을 담고 있다. 타격과 파워를 고려할 때 케빈 심은 MLB에서의 미래를 개척하기 위해 최소한의 왼손 투수들을 상대해야 한다"며 "그는 애리조나 시스템 중 유일하게 극단적인 투수 친화적 리그인 하이-A 힐스보로에서 2024년을 시작할 가능성이 크다"고 전했다.
이어 "파워가 강점인 그에게 가장 주목해야 할 두 가지 통계는 삼진과 땅볼 비율"이라고 강조했다. 올 시즌 그는 31/10의 삼진/볼넷 비율을 보였다.
케빈 심은 올 시즌 주 포지션으로 기입돼 있는 3루수를 비롯해 1루, 2루를 두루 소화했다. 좌익수로 뛸 수 있다고도 예상한 매체는 "문제는 오른손잡이 타자라는 점이고 플래툰 시스템으로 활용될 수 있다는 것"이라며 "애리조나의 외야 상황을 고려할 때 경쟁을 치러야 할 수도 있지만 잠재적인 주전 자원이 되기 위해선 좌익수가 최적의 위치인 것처럼 보인다"고 제안했다.
물론 당장 빅리그에서 그의 활약을 보긴 어려울 것으로 관측했다. 빅리그에 콜업될 시기로 2026년을 예상한 매체는 "빅리그에 진출할 것으로 보이지만 플레이오프 팀에서 활용도 높은 벤치 자원 역할을 맡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안호근 기자 oranc317@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침내 실물 전격 공개' 롤렉스 시계, 왜 MVP 오지환은 "구광모 회장께 드리겠다" 기증 뜻 밝혔나
- 'LG 여신' 교복 패션에도 숨길 수 없는 '볼륨' - 스타뉴스
- '요즘 대세' 핫걸 치어리더, 터질 듯한 볼륨감 - 스타뉴스
- '육감 몸매' 64만 유튜버, 원피스가 이렇게 섹시 - 스타뉴스
- 미녀 아나운서, 깜짝 비키니 자태 '매력 발산' - 스타뉴스
- 일본에서 1시간에 84개씩 팔리는 '방탄소년단 진 크림 스킨'..K-뷰티 얼굴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지민 'Who' 미국 빌보드 '핫100' 또 역주행..16주 연속 차트인 - 스타뉴스
- 김수현→김준수·토니안도..故송재림 빈소 앞 채운 '애도 물결' [스타현장][종합] - 스타뉴스
- 박나래, 기안84와 썸 진짜였다..최측근도 증언 "둘이 진심" - 스타뉴스
- "故 송재림 사망 직전까지 신상털이+협박"..日 사생팬, 계정 폭파 후 잠적 [종합]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