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중견기업 에너지 효율개선 확산…정부 지원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가 중소·중견기업의 에너지 효율개선 지원에 나선다.
정부는 중소·중견기업의 효율개선을 뒷받침하기 위해 매년 200개의 효율혁신 선도기업을 발굴해 에너지 진단, 효율개선 설비투자 및 에너지 관리 시스템 보급을 패키지로 지원하는 한편 산업현장의 에너지 절약시설 투자에 대한 융자·세제 지원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종=뉴시스]임소현 기자 = 정부가 중소·중견기업의 에너지 효율개선 지원에 나선다. 에너지 절약시설 투자에 대한 융자・세제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이호현 산업부 에너지정책실장이 반월시화공단에 위치한 오제이씨커머스에 방문해 중소·중견기업 효율개선 지원사례를 점검하고 산업부문 에너지 효율혁신 관련 건의사항 등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현장중심 행정 강화의 일환으로, 에너지 요금인상에 취약한 중소·중견 산업현장을 직접 찾아가 효율개선 노력을 확산하기 위한 새로운 정책과제를 발굴하고, 현장 애로를 밀착 지원・관리하기 위해 이뤄졌다.
오제이씨커머스는 압축 및 액화 가스용기를 제조하는 업체로, 산업부에서 지원 중인 에너지 효율시장 조성사업을 통해 노후 공기압축기를 고효율 공기압축기로 교체했으며 이를 통해 가동시간 대비 전력 사용량이 평균 38% 감소되는 효율개선 효과가 나타난 것으로 확인됐다.
이 실장은 "에너지 저소비 고효율 구조로의 전환을 위해서는 국가 에너지 소비의 60% 이상을 차지하는 산업 부문의 효율 개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특히 에너지 비용상승에 따른 부담이 큰 중소・중견 산업현장의 근본적인 효율화 노력이 더욱 확산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부는 중소·중견기업의 효율개선을 뒷받침하기 위해 매년 200개의 효율혁신 선도기업을 발굴해 에너지 진단, 효율개선 설비투자 및 에너지 관리 시스템 보급을 패키지로 지원하는 한편 산업현장의 에너지 절약시설 투자에 대한 융자·세제 지원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hlim@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박당한 채 강제 흡입"…'마약 양성' 김나정, 피해자 주장(종합)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前티아라 류화영, 12년 만에 '샴푸갑질' 루머 해명…"왕따 살인과 진배없다"
- 박장범 KBS 사장 후보 "'조그마한 파우치'라고 하지 않고 '파우치'라고 해"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167㎝ 조세호, 175㎝ ♥아내와 신혼생활 "집에서 까치발 들고 다녀"
- 가격 1000원 올린 후…손님이 남긴 휴지에 적힌 글
- 김정민, 月보험료 600만원 "보험 30개 가입"
- "진짜 기상캐스터인 줄"…일기예보에 '깜짝 등장'한 아이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