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KT&G, 3년내 자사주 절반 소각… 1.8조 배당 外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G는 2026년까지 1조8000억 원의 현금을 배당하고 1조 원 규모 자사주 매입에 나선다.
기존 보유 자사주도 절반가량 소각할 계획이다.
14일 KT&G는 전날 온라인으로 진행한 'KT&G 밸류데이' 행사를 통해 이 같은 중장기 주주환원 계획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2조8000억 원 규모의 주주환원 계획에 더해 현재 보유 중인 자사주의 절반 수준인 약 1000만 주(발행주식총수의 약 7.5%)를 향후 3년간 소각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KT&G, 3년내 자사주 절반 소각… 1.8조 배당
KT&G는 2026년까지 1조8000억 원의 현금을 배당하고 1조 원 규모 자사주 매입에 나선다. 기존 보유 자사주도 절반가량 소각할 계획이다. 14일 KT&G는 전날 온라인으로 진행한 ‘KT&G 밸류데이’ 행사를 통해 이 같은 중장기 주주환원 계획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2조8000억 원 규모의 주주환원 계획에 더해 현재 보유 중인 자사주의 절반 수준인 약 1000만 주(발행주식총수의 약 7.5%)를 향후 3년간 소각하기로 했다. 자사주를 소각하면 발행주식 수가 줄어 주당 가치가 높아진다. KT&G는 전자담배(NGP), 글로벌 궐련사업, 건강기능식품 등 핵심 사업 추진 사항도 소개했다. 현재 카자흐스탄에 NGP와 궐련을 생산하는 하이브리드형 공장 건설을 시작했고, 국내에서는 대전 신탄진공장 확장을 진행 중이다.
■ 제주항공, 수험생-동반 1인에 항공료 20% 할인
제주항공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 본인과 동반자 1인에게 국내선 모든 노선을 20% 할인(정규 운임 기준)해 준다고 14일 밝혔다. 이스타항공도 수능 당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제주 노선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수험생 할인을 받으려면 두 항공사 모두 다음 달 15일까지 홈페이지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예매해야 한다.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킬러규제 개혁’ 법안 146개 중 국회통과 6개
- [송평인 칼럼]일상의 역사인식을 식민화하려는 사람들
- “하수처리장 개선, 30년간 선거때마다 공약뿐… 이젠 못믿겠다”
- 일산 분당 등 ‘1기신도시 정비 특별법’ 年內입법 탄력
- “美-中 군사대화채널 복원”… 바이든-시진핑 합의 전망
- 상속세 대상 9배로 급증, 과세기준은 23년째 그대로… “개편 시급”
- 혹시 세상에 홀로 있는 듯 외로우신가요?
- 친명 일부, 검찰총장 탄핵 논의… 지도부 “黨차원 아냐” 선긋기
- 민주당 ‘은행 횡재세’법 발의… “초과이익 40%內 징수”
- 인요한 “여의도의 기적 필요… 내겐 ‘빠꾸도’ 없다” 친윤 압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