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는 ‘김장’ 대전 증…전통강자 CJ·대상, 대규모 이벤트
국내 김치 시장의 전통 강자, CJ제일제당과 대상이 본격적인 김장철을 앞두고 대규모 이벤트로 맞붙는다.
올해 김장 재룟값이 큰 폭으로 뛰면서, 온라인을 통한 김장 김치 주문 수요가 늘어날 것에 맞춰 두 회사는 온라인 자사몰을 통한 김장 행사 돌입한 것으로, 대대적인 할인 폭과 함께 다양한 기획전을 내놓으며 경쟁에 돌입한 것이다.
실제로 식품산업통계정보(FIS)가 올해 3월 발간한 ‘김치산업 실태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소비자 가구의 김치 조달 방법 가운데, 포장김치를 구입하는 비중은 2017년 10.5%에서 2020년 31.3%로 확대되고 있다.
먼저 CJ제일제당은 ‘우리집 김장은 비비고가’ 기획전을 진행한다.
버무리기만 하면 간편하게 김장 담글 수 있는 국내산 절임배추와 김치 양념을 처음 선보이는 기획전으로, 김장 키트 출고일 지정은 물론 생산직송 김치 할인 등 김장 고민 덜기 위한 다양한 혜택이 특징이다.
이달 30일까지 CJ더마켓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산 절임배추와 김치 양념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대용량으로 김치를 담그기 힘든 1·2인 가구를 위해 국내산 절임배추 3㎏과 김치 양념 1.5㎏을 세트로 묶은 ‘비비고 김장 키트’를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대용량으로 김장을 담그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서는 절임배추10㎏과 김치 양념5㎏을 따로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두 제품을 활용하면 집에서 버무리기만 해도 누구나 손쉽게 김장 김치를 담글 수 있어 간편하게 김장 김치를 담그고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이 기대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이번 김장 키트는 고객이 원하는 날짜에 김장을 할 수 있도록 출고일도 지정이 가능하며, 김치·김장 키트 선물 시에는 할인 쿠폰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이 밖에도 김장을 담글 여유가 없는 소비자를 위해 갓 담근 신선한 김치를 집 앞까지 배송하는 ‘생산직송 김치’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지난 6월부터 상시로 운영되고 있는 ‘생산직송 김치’는 긴 유통과정 없이 최소 2 일에서 최장 5일 이내에 제조된 신선한 김치를 생산지에서 바로 배송하는 상품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김장에 부담을 느끼시는 소비자들의 고민을 덜어드리기 위해 다양한 상품, 혜택들을 준비했다”며 “비비고의 비법 양념과 꼼꼼하게 선별한 국산 농산물로 실패없이 간편하게 김치를 담그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대상 또한 공식몰인 ‘정원e샵’을 통한 ‘2023 종가 김장대전’을 진행한다.
다음 달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로, 역시 김포족·김장족 모두가 합리적으로 김장 준비를 할 수 있도록 100% 국내산 재료와 최고 품질의 배추로 만든 포장김치를 비롯해 김장양념, 액젓, 맛술, 소금 등 김장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평소 구매하기 어려웠던 10kg 대용량 김치도 만나볼 수 있다는 설명이다.
먼저 포장김치는 깔끔시원 김장김치 10㎏ ▲전라도 김장김치 10㎏ ▲총각김치 5㎏ ▲총각김치 2.5㎏ ▲열무김치 2.5㎏ ▲갓김치 3㎏ ▲파김치 2.5㎏ 등 총 7종으로, 맛과 종류, 중량별로 다양하게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김장족에게 필요한 김장양념은 ▲깔끔시원 김장양념 5.5㎏ ▲전라도 김장양념 5.5㎏ 등 2종, 액젓류와 고춧가루, 맛술, 굵은소금 등 부재료를 다양한 용량과 종류로 구비했다. 또한 김장에 빠질 수 없는 수육 요리에 필요한 청정원 맛선생 고기삶는 티백 또한 눈에 띈다.
이번 김장대전은 오는 15일까지 사전예약 기간을 거쳐 16일부터 다음달 29일까지 본판매를 진행한다. 특히 11월 17일부터 내년 1월 5일까지 배송 희망일을 설정할 수 있는 맞춤배송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
손영후 대상 Mall사업팀장은 “합리적으로 김장을 준비할 수 있도록 포장김치와 김장양념, 소금 등 김장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들을 풍성한 혜택과 함께 선보이게 됐다”며 “대한민국 대표 김치 브랜드이자 국내 시장점유율 1위 브랜드 종가의 김장김치와 함께 든든한 겨울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충진 기자 hot@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지효, 악담 또 들었다 “그 머리 할 거면 숍 왜 가” (런닝맨)
- [종합] 이동건, 공개 연애 5번에 의자왕 등극…父 “사겼다 하면 바로” (미우새)
- ‘필로폰 양성’ 김나정 “손 묶인 뒤 강제로 마약흡입 당해” 주장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전환 반대→성희롱 악플에 분노
- [스경X이슈] 민경훈, 오늘 ‘아형’ PD와 결혼...강호동·이수근 총출동
- 히밥, 유튜브로 한달 새 1억 벌었다
- [스경X이슈] JX 여운 아직인데… 김준수, ‘BJ 8억 갈취’ 갑론을박→‘Y’ 취재·‘알라딘’ 불똥
- 뉴진스, ‘2024 KGMA’ 대상 “민희진 대표 감사해”
- “정지선 눈, 김구라 턱” 이순실, 직원 얼굴을 어떻게···(사당귀)
- ‘공개 열애’ 김우석♥강나언, 데이트 포착 (‘인싸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