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보다 뛰어난 피니셔는 전세계에서 메시가 유일'→EPL 역대 최고 윙어 선정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영국 현지 매체가 손흥민을 프리미어리그 역사상 최고의 윙어 중 한명으로 언급했다.
영국 매체 90min은 14일(한국시간) '잉글랜드 클럽 축구 역사상 최고의 윙어 3인에 손흥민, 마네, 피레스를 선정했다'며 '3명의 선수 중 누가 더 나은 선수였나'라며 다양한 능력을 비교했다.
이 매체는 프리미어리그 역대 최고의 윙어로 선정된 3명의 선수 중에서 드리블과 패스 능력은 피레스가 가장 뛰어난 것으로 언급했다. 피레스는 지난 2003-04시즌 아스날의 무패 우승 주역으로 활약하며 전성기를 보냈다. 90min은 '손흥민과 마네는 빠른 속도로 드리블 돌파를 선보이지만 피레스는 경기 속도를 늦추고 자신만의 속도로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선수였다. 물론 앙리와 함께하면 어시스트 숫자가 증가하겠지만 피레스는 이타적인 플레이도 펼쳤다. 2001-02시즌 아스날이 프리미어리그에서 우승할 때 기록한 15개의 어시스트는 프리미어리그 역대 최고 기록 중 하나'라고 언급했다. 또한 스피드에 있어서는 3명의 윙어 중 마네가 가장 뛰어난 선수로 소개했다.
90min은 손흥민이 역대 최고의 프리미어리그 윙어 중에서도 슈팅력이 가장 뛰어난 선수로 언급했다. 이 매체는 '손흥민과 마네 모두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을 차지한 경험이 있지만 손흥민이 슈팅 능력에 있어 우위에 있다. 손흥민은 양발로 다양한 위치에서 골을 터트리는 것으로 악명 높고 푸스카스상까지 수상했다'고 전했다. 특히 '지난 10년 동안 손흥민보다 기대득점 대비 득점숫자가 높았던 선수는 메시가 유일했다.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가 전세계에서 손흥민보다 더 냉철한 피니셔'라고 언급했다.
90min는 프리미어리그 역사상 최고의 선수 50인도 선정해 소개한 가운데 손흥민은 최고의 선수 50위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이 매체는 '손흥민은 프리미어리그 역사상 가장 강력한 공격 파트너십을 선보였다'며 손흥민과 케인의 프리미어리그 역대 최다골 합작 기록을 언급한 후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그 자체로 슈퍼스타였다. 손흥민은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을 수상했고 여전히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선수 중 한명'이라고 조명했다.
[손흥민.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