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농업인들 상복 터졌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dsu21@naver.com)]경남 사천시는 지역 농업인들이 한 해 동안 농업 발전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다수의 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14일 밝혔다.
13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8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포상, 장관표창, 도지사표창, 경남 술도가 전통 으뜸주상 등을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동수 기자(=사천)(kdsu21@naver.com)]
경남 사천시는 지역 농업인들이 한 해 동안 농업 발전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다수의 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14일 밝혔다.
13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8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포상, 장관표창, 도지사표창, 경남 술도가 전통 으뜸주상 등을 수상했다.
농업인의 날은 농민의 긍지와 자부심을 높이고 농업의 중요성을 되새기기 위해 매년 11월 11일로 지정된 법정기념일이다.
대통령포상을 받은 콩사랑영농조합법인 조영제 대표는 2004년 콩사랑영농조합 법인을 설립하고 사천시 5개면(정동, 사남, 용현, 곤명, 남양)에 콩 작목반을 결성해 273여 농가 소득향상과 콩 재배 면적 193헥타르을 달성했다.
또 콩과 귀리의 이모작 작부체계 도입, 논콩 적합품종 재배 시연과 표준재배 매뉴얼 보급을 통한 농가들의 재배기술 지도와 함께 농작업 편의성 도모, 청년농업인 육성, 귀촌 농업인의 정착을 위한 영농지원 과 농가 소득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사)한국국산콩생산자연합회 회장으로서 쌀 적정생산 정책에 콩재배 농가들의 참여를 유도해 논타작물 확대에 따른 쌀 수급과 가격이 안정화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
마스터벨그로우 김창희 대표는 농업에 IT기술을 접목해 과학영농을 선도한 것은 물론 농가기술교육으로 과학영농 확산에 이바지하는 등 과학농업 발전을 위해 노력한 공로로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영농조합법인 대밭고을 강태욱 대표는 경남 술도가 전통 으뜸주상을 받았다. 이는 지난 9월 14일 열린 ‘제1회 경남 술도가 전통 으뜸주 선발대회’에서 강 대표의 ‘대담 15’가 약·청주 부문 으뜸 주로 선정됐기 때문이다.
‘대담 15’는 대나무 잎을 원물 그대로 사용해 밑술, 덧술 두 번을 더해 세 번을 숙성시킨 삼양주로 오롯이 우리 쌀과 전통 누룩으로 빚고 대나무 고유의 맛과 향을 고스란히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사천시농업기술센터 미래농업과 김혜진 주무관은 농업발전 유공자 도지사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했다.
김 주무관은 기술개발, 친환경농업, 원예특작(과수), 농촌관광, 식량작물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농가별 맞춤식 영농지원과 신기술 보급에 앞장서는 등 지역의 농업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김동수 기자(=사천)(kdsu21@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통령님, 15년 일해 돈 모았는데 순식간에 쫓겨나게 됐습니다"
- "로켓포 발사됐다" 병원 공격 해명 열 올리는 이스라엘, 국제법 파고드나
- 감사원 또 文정부 겨냥, 이번엔 신재생에너지 "목표 무리하게 상향"
- 국민의힘, '선관위 흔들기' 계속? 수개표 도입 등 요구
- 취임 하루만에 박민 KBS사장, 대국민 사과 "신뢰 잃었다"
- 복지장관, 의사단체 눈치보기? "의대 정원 수요조사 발표 연기"
- 한동훈 "민주당, 하루 1명씩 탄핵?…위헌정당심판 청구하면 어떻겠나"
- 김기현 "박정희 글 읽을 때마다 눈물나고 감동이 메어져"
- 사망 서이초 교사, 10차례나 상담 요청했는데 경찰 "범죄 혐의 없어 종결"
- 장제원 등 '험지 출마' 반발에 혁신위 배수진 '조기 해산', '인요한 불출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