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교육 ‘에듀테크’를 꿈꾸는 교사들, EBS1 ‘교육대기획 대한민국…’

고희진 기자 2023. 11. 14. 20:2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교육대학교 대구부설초등학교 윤현철 교사는 종종 에듀테크 기술을 이용한 수업을 꾸린다. 디지털 대전환 시대, 이제는 종이책보다 전자기기가 더 익숙할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것이다. EBS 1TV <교육대기획 대한민국, 교육이 희망이다>에서는 자라나는 아이들을 위해 다양한 경험으로 수업을 채우는 이들을 만나본다.

윤 교사의 반에서는 교육용 메타버스 플랫폼을 이용해 살고 싶은 마을을 직접 만들어보는 창의력 증진 수업이 시작된다. 멀리 떨어진 울릉도에서 생활하는 학생과 선생님이 만나 교류할 수 있게 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원격수업을 통해 실시간으로 이야기를 털어놓을 수 있는 시간은 아이들에게도 색다른 경험이 된다.

학교를 멀리 떠나지 않고도 넓은 세상을 만날 수 있도록 다양한 수업 방법을 찾는 것이다. 아이들이 떠난 방과 후엔 여러 교사들이 모여 더 좋은 수업을 진행하고자 디지털 교육용 자료 연구를 이어나간다. 달라진 세상, 달라진 교실에서 아이와 선생님들은 오늘도 새로운 교육을 꿈꾼다. 방송은 15일 오후 10시45분.

고희진 기자 gojin@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