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교육 ‘에듀테크’를 꿈꾸는 교사들, EBS1 ‘교육대기획 대한민국…’
고희진 기자 2023. 11. 14. 20:23
대구교육대학교 대구부설초등학교 윤현철 교사는 종종 에듀테크 기술을 이용한 수업을 꾸린다. 디지털 대전환 시대, 이제는 종이책보다 전자기기가 더 익숙할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것이다. EBS 1TV <교육대기획 대한민국, 교육이 희망이다>에서는 자라나는 아이들을 위해 다양한 경험으로 수업을 채우는 이들을 만나본다.
윤 교사의 반에서는 교육용 메타버스 플랫폼을 이용해 살고 싶은 마을을 직접 만들어보는 창의력 증진 수업이 시작된다. 멀리 떨어진 울릉도에서 생활하는 학생과 선생님이 만나 교류할 수 있게 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원격수업을 통해 실시간으로 이야기를 털어놓을 수 있는 시간은 아이들에게도 색다른 경험이 된다.
학교를 멀리 떠나지 않고도 넓은 세상을 만날 수 있도록 다양한 수업 방법을 찾는 것이다. 아이들이 떠난 방과 후엔 여러 교사들이 모여 더 좋은 수업을 진행하고자 디지털 교육용 자료 연구를 이어나간다. 달라진 세상, 달라진 교실에서 아이와 선생님들은 오늘도 새로운 교육을 꿈꾼다. 방송은 15일 오후 10시45분.
고희진 기자 gojin@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명태균 변호인 “이준석이 악의 축…윤 대통령 취임식 전날 통화는 이 의원이 촉발”
- “트럼프, 국가안보보좌관에 마이크 왈츠 의원 발탁”…군인 출신 대중·대북 강경론자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
- ‘채식주의자’ 번역가 데버라 스미스 “한강 노벨상, 문학계가 공정한 시대로 나아간다는 희망
- [속보] “트럼프, 국무장관에 ‘대중국 매파’ 마르코 루비오 의원 발탁 예정”
- “이과라서 죄송하기 전에 남자라서 죄송”… 유독 눈에 밟히는 연구실의 ‘성별 불평등’ [플
- 이재명 대표 ‘쌍방울 대북송금 의혹’ 재판부 생중계 안한다
- [속보]국내 첫 백일해 사망자 발생…생후 2개월 미만 영아
- [영상]“유성 아니다”…스타링크 위성 추정 물체 추락에 ‘웅성웅성’
- 보이스피싱 범죄수익 세탁한 상품권업체 대표…잡고보니 전직 경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