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우상호·강민정 총선 불출마 확인서 제출…현역 가운데 2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강민정 의원 2명이 내년 총선 불출마 확인서를 당에 제출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민주당 선출직 공직자평가위원회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불출마 확인서' 제출 마감 시한이었던 오늘(14일) 오후 4시까지 우상호 의원과 강민정 의원 등 2명의 불출마 확인서를 제출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강민정 의원 2명이 내년 총선 불출마 확인서를 당에 제출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민주당 선출직 공직자평가위원회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불출마 확인서’ 제출 마감 시한이었던 오늘(14일) 오후 4시까지 우상호 의원과 강민정 의원 등 2명의 불출마 확인서를 제출받았다고 밝혔습니다.
박병석·오영환 의원은 내년 총선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선언했지만, 별도의 불출마 확인서는 내지 않았습니다.
평가위 관계자는 “내년 총선에 불출마할 의원들은 평가할 필요가 없으니 확실하게 확인서를 내달라고 부탁한 것”이라며 “확인서를 안 낸 의원들도 불출마 기자회견 등으로 의사 표시를 했으면 평가하지 않을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평가위는 지난 8일 각 의원실에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불출마 확인서 제출 요청의 건’이란 공문을 보내, 내년 선거에 출마 의사가 없는 국회의원들은 회신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이현준 기자 (hjni14@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윤 대통령, ‘쌍특검법안’ 재의요구권 행사…제2부속실 설치 검토
- 괌 관광 한국인, 강도에 총격 사망…“피해자는 50대 남성” [오늘 이슈]
- 경기일대 카페 등에서 여성 잇따라 숨진 채 발견…“동일범 가능성”
- 김정은, ICBM 발사대 공장 시찰…경의선 육로에 지뢰 매설
- “설마 사람이야?”…중국인 여성에 발칵 뒤집힌 제주 [잇슈 키워드]
- “우리 아들이 뭘 잘못했냐”…‘배달앱 갑질’ 손님의 최후 [잇슈 키워드]
- 보름 만에 돌아온 암송아지…“식겁했소”
- 평창 폭발 “충전 중 가스 누출…차량 시동 걸자 발화 추정”
- 심폐소생술로 의식 잃은 고등학생 구한 20대…“몸이 먼저 반응”
- 야생 코요테 공격에 맞서 반려견 구한 ‘길고양이’ [잇슈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