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티지랩, 158억 규모 파생상품 거래손실 발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벤티지랩(389470)은 158억원 규모의 전환사채 및 전환우선주 관련 파생상품 거래손실이 발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회사 측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에 따라 금융부채를 공정가액으로 평가하며, 전환사채 및 전환우선주는 금융부채로서 전환가격과 주식가격간 차이를 평가 및 반영한다"며 "최근 주가 상승에 의해 금융부채 평가손실이 발생했으나, 평가손실은 실제 현실화하지 않으며 현금 유출이 없는 회계상 평가손실"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인벤티지랩(389470)은 158억원 규모의 전환사채 및 전환우선주 관련 파생상품 거래손실이 발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손실금액은 자기자본 대비 50.63%다.
회사 측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에 따라 금융부채를 공정가액으로 평가하며, 전환사채 및 전환우선주는 금융부채로서 전환가격과 주식가격간 차이를 평가 및 반영한다”며 “최근 주가 상승에 의해 금융부채 평가손실이 발생했으나, 평가손실은 실제 현실화하지 않으며 현금 유출이 없는 회계상 평가손실”이라고 설명했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에버랜드 티엑스프레스 상공서 멈춰…“다른 놀이기구도 멈췄더라”
- 장제원, 교회 간증서 “난 눈치 안 보는 성격”…‘험지 출마’ 일축
- "경제적 부담에"…‘암 투병’ 80대 父 살해한 40대 아들, 재판행
- `서이초 사건` 갑질 정황 없었다…경찰, 넉달 만에 수사 종결
- 이스라엘, 하마스 의사당 이어 헌병대까지 접수
- 교복 치마 사이 하혈 ‘복통 호소’…“초지역 ‘여장 남자’를 찾습니다”
- 한국시리즈 MVP 오지환 “롤렉스 시계는 회장님 유품…구광모 회장께 드릴 것”
- 여고생 집단 성폭행하고 “무죄받자”던 고등학생 구속 [그해 오늘]
- “민사도 이겼습니다” 양주 고깃집 ‘갑질 모녀’ 근황
- 박민 KBS 사장 "앵커 기습 교체? 점검 지시 내렸을 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