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불법 사금융 업체 세무조사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가 내년 상반기까지 '불법 사금융 특별 근절 기간'을 선포하기로 했다.
또한 불법 사금융에 대한 세무 조사를 즉시 강화하기로 했다.
이정원 국무조정실 국무 2차장은 1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범정부 '불법 사금융 척결 태스크포스(TF)'를 열고 이 같은 방안을 논의했다.
이와 더불어 불법 사금융 범죄 수익에 대한 추적을 강화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내년 상반기까지 ‘불법 사금융 특별 근절 기간’을 선포하기로 했다. 또한 불법 사금융에 대한 세무 조사를 즉시 강화하기로 했다.
이정원 국무조정실 국무 2차장은 1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범정부 ‘불법 사금융 척결 태스크포스(TF)’를 열고 이 같은 방안을 논의했다. 정부는 불법 채권 추심 행위에 대해서는 채권추심법을 엄격히 적용하고 확인된 위법 행위들은 빠짐없이 기소하기로 했다.아울러 불법 채권 추심에 대해 접근금지 등 ‘스토킹 처벌법’을 적극적으로 적용하겠다는 방침도 재확인했다. 이와 더불어 불법 사금융 범죄 수익에 대한 추적을 강화한다. 채무자 대리인 지원 사업 예산 확대도 추진한다.
이날 회의는 윤석열 대통령이 9일 불법 사금융에 대해 강도 높은 발언을 한 데 따른 후속 조치 차원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는 국무조정실·법무부·금융위원회·국세청·대검찰청·경찰청·금융감독원 등이 참석했다. TF는 분기별 1회로 회의를 정례화해 후속 추진 상황을 점검하기로 했다.
강동효 기자 kdhyo@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수 홍진영까지 띄웠는데…'홈쇼핑 당분간 부진' 전망 쏟아지는 이유
- '담배 피우며 수위 높은 '노출'까지'…'성인방송 BJ' 충격적인 정체
- '엄마는 158cm, 나는 177cm' 모델 한혜진, 큰 키 '비결' 공개, 도대체 뭐길래
- '수법 똑같아' 이번엔 '울산 전청조' 파문…피해자 1명은 극단 선택
- 北, 서울 상공서 핵폭발 일으키면…800m에서 10kt 핵탄두 터지면 사망자 4만4000여명[이현호 기자의
- '수능보다 LG 우승'…유광 점퍼 입고 LG 우승 직접 지켜본 '일타강사'의 정체
- 20여년간 성매매 일한 여성의 절규…“창살 없는 감옥이었다” 도움 호소
- '집 앞에 사자가 어슬렁거려요'…주민들 밤새 떨게 한 수사자의 정체는?
- '쟤 좀 봐봐' 식당 테이블에 맨발 '척' 올린 아이…함께 있던 부모는?
- “냉장고 바꿀 때가 됐는데”…LG트윈스 우승으로 화끈한 한 턱 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