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진로상담 전문가 3급 자격증 취득과정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의왕시 진로진학상담센터가 오는 24~25일 관내 초·중·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상담 전문가(3급) 자격증 취득 과정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진로상담가가 될 수 있는 교육부 인가 민간자격증이다.
희망자는 QR 또는 의왕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진로·진학 분야 전문교육을 통해 학부모 스스로가 자녀의 진로를 분석·진단하고, 학습 설계 및 진로 지도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왕=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의왕시 진로진학상담센터가 오는 24~25일 관내 초·중·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상담 전문가(3급) 자격증 취득 과정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평생학습관에서 무료로 진행한다.
진로상담가가 될 수 있는 교육부 인가 민간자격증이다.
▲청소년기 진로지도의 이해 ▲진로상담을 위한 진로 도구의 활용 ▲대입제도 개편의 이해 ▲학교생활기록부·학력평가 성적표 분석 등을 한다. 출석률, 과제발표, 자격시험 등 총 100점 중 70점 이상이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한국교육컨설팅 연구원이 발급한다. 희망자는 QR 또는 의왕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전화(031-345-3025)로도 접수할 수 있으며 선착순 30명을 모집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진로·진학 분야 전문교육을 통해 학부모 스스로가 자녀의 진로를 분석·진단하고, 학습 설계 및 진로 지도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h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최지혜 "3번째 남편과 이혼…남친과 4개월만 동거"
- '누적상금 237억' 박인비, 18개월 딸 공개 "골프선수 시키고파"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종합)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강석우 딸' 강다은, 파격 의상…"우아함 넘쳐"
- '인간사육장'에서 18년 지낸 34살 女…지정된 상대와 결혼까지
- '사기 의혹' 티아라 출신 아름, 딸 출산 후 넷째 임신(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