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 선도 도시 포항서, 국제 컨퍼런스 열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차전지 특화단지 추진단 출범식후속 사업 발굴 및 산학연 협력 강화 배터리 기술 초격차 선도 도시 경북'포항'에서 글로벌 배터리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진단하고 산학연 전문가들과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장이 펼쳐졌다.
포항시는 14일 포스코국제관 국제회의장에서 배터리 기술 초격차 선도 도시 포항을 주제로 '배터리 선도 도시 포항 국제 컨퍼런스(POBATT) 2023'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차전지 특화단지 추진단 출범식…후속 사업 발굴 및 산학연 협력 강화
배터리 기술 초격차 선도 도시 경북‘포항’에서 글로벌 배터리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진단하고 산학연 전문가들과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장이 펼쳐졌다.
포항시는 14일 포스코국제관 국제회의장에서 배터리 기술 초격차 선도 도시 포항을 주제로 ‘배터리 선도 도시 포항 국제 컨퍼런스(POBATT) 2023’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국내외 배터리 기업인과 산학연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해 글로벌 배터리 도시로 도약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정왕모 LG에너지솔루션 상무는 ‘LG에너지솔루션의 소재 및 배터리 기술’이란 주제로 LG에너지솔루션의 배터리 전략과 기술을 발표했다.
이어 팔 룬데(Pål Runde) 노르웨이 배터리협회장, 안드레아스 마이어(Andreas Maier) 모로우(Morrow) 배터리 부사장은 노르웨이 배터리 산업을 소개하고 유럽 시장을 통해 본 글로벌 배터리 시장의 비전과 전망을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는 주한 노르웨이 대사관 로저 마틴센 상무참사관도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최원창 건국대 교수는 ‘차세대 소듐이온전지 양극 및 음극 소재 기술’을, 정훈기 KIST 박사가 ‘차세대 음극재 기술 개발 현황 및 전망’을 발표했다.
이어 한국 배터리 업계의 현황과 미래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박주영 IMERYS 대표가 ‘리튬이온배터리의 제품 개발과 소재 혁신’을, 홍정진 포스코퓨처엠 상무는 ‘포스코퓨처엠의 이차전지 소재사업 미래 전략’을 발표했다.
정호일 포스코경영연구원 연구위원이 ‘전기차 대중화 시대와 배터리 업계 이슈’를, 이진욱 성일하이텍 전무가 ‘배터리 리사이클링 시장 및 기술 변화’에 대해 발표했다.
패널토론에서는 ‘이차전지 특화단지 지정 개요와 육성 방안’에 대해 정명숙 포항시 배터리첨단산업과장이 발표하고, 이차전지 특화단지 지정에 따른 앞으로 나아갈 길에 대해 김광주 SNE리서치 대표, 이상민 포스텍 교수 등이 열띤 토론을 이어갔다.
이강덕 시장은 “지난 2020년부터 수도권이 아닌 지방에서 지속적으로 배터리 산업 육성을 위한 토론의 장을 만들어 왔다”며 “컨퍼런스를 통해 구축한 탄탄한 네트워크가 비즈니스로 이어지도록 전시와 토론이 함께 하는 대한민국 대표 컨퍼런스로 규모와 내용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하편 이날 컨퍼런스 시작에 앞서 지난 7월 지정된 이차전지 국가 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의 후속 사업 발굴과 산학연 협력을 위한 추진단 출범식을 가졌다.
[오주호 기자(=포항)(phboss7777@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취임 하루만에 박민 KBS사장, 대국민 사과 "신뢰 잃었다"
- 한동훈 "민주당, 하루 1명씩 탄핵?…위헌정당심판 청구하면 어떻겠나"
- 김기현 "박정희 글 읽을 때마다 눈물나고 감동이 메어져"
- 사망 서이초 교사, 10차례나 상담 요청했는데 경찰 "범죄 혐의 없어 종결"
- 장제원 등 '험지 출마' 반발에 혁신위 배수진 '조기 해산', '인요한 불출마'
- "기업 때리기" vs "부자감세" … 여야 세법 개정 샅바싸움
- 尹대통령 "북·러 무기 거래 심각한 위협…한미동맹 보복 초래할 것"
- 이스라엘 편드는 미국, 정부 내 불만 커지자 블링컨 "나도 고통스러워"
- 홍익표 "박민의 KBS 점령작전, 쿠데타 일어난 줄"
- 尹대통령, '공매도 금지' 우려에 "미국과 우리 증권시장은 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