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치른 순천시, 균형발전 우수사례로 꼽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성공적으로 치러낸 전남 순천시가 대한민국 균형발전 우수사례로 꼽혔습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특별상 수상에 이은 우수사례 특별 강의를 통해 정원박람회를 기획하고 추진했던 과정에 대해 설명하며, 지역이 바뀌기 위해선 '시장-공무원-시민'이 조화된 삼합(三合)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성공적으로 치러낸 전남 순천시가 대한민국 균형발전 우수사례로 꼽혔습니다.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는 13일 충남 아산에서 성과 발표회를 열고 정원박람회가 도시의 경쟁력을 높이고 지방시대의 새로운 해답을 제시했다는 점을 인정해 노관규 시장에게 특별상을 수여했다고 밝혔습니다.
우동기 위원장은 박람회 기간 중 순천을 방문해 도시 전체가 정원이 된 도시 획기적인 변화를 보고 “순천은 생태가 경제를 살린다는 철학으로 도시 전체를 정원으로 바꿔낸 지역균형 발전을 견인하는 모범도시”라고 칭한 바 있습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특별상 수상에 이은 우수사례 특별 강의를 통해 정원박람회를 기획하고 추진했던 과정에 대해 설명하며, 지역이 바뀌기 위해선 ‘시장-공무원-시민'이 조화된 삼합(三合)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노 시장 등 순천시 일행은 순천만국가정원에 이른바 한국판 K-디즈니를 추진하기로 하고, 오는 22일까지 미국 LA 디즈니랜드와 유니버설 스튜디오, 애니메이션 제작사 '픽사'를 방문할 계획입니다.
앞서 노 시장은 지난 8월 일본 출장에서 연간 1,200만 명이 방문하는 애니메이션 성지 디즈니랜드와 문화콘텐츠 시설들을 4박 5일 일정으로 둘러봤습니다.
#순천 #디즈니 #정원박람회 #균형발전
Copyright © kbc광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경만 "尹·이동관·박민, 그들만의 카르텔..30일 李 탄핵안 재발의, 반드시 처리"[여의도초대석]
- 경찰, '마약 밀반입 도운 혐의' 세관직원들 압수수색
- "함께 죽자" 술 취해 10대 아들에 흉기 겨눈 엄마
- "BJ, 방송하며 담배 피고 선 넘은 노출"...알고보니 7급 공무원
- 시장에서 나물 사고 5만 원짜리 복사한 종이 냈다 덜미
- [영상]고흥 빌라 2층서 불...주민 8명 대피
- "대신 키워준다더니.." 동물보호소, 위탁 반려견 100여 마리 살처분
- 에버랜드 T-익스프레스 운행 중 멈춰..인명피해 없어
- 헌법재판소, 소장 권한대행에 이은애 재판관 선출
- 암투병 중이던 80대 아버지 살해한 40대 아들 구속기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