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라그나로크' 모바일 게임으로 3분기 호실적 이어가

강미화 2023. 11. 14. 16: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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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비티는 지난 3분기까지 누적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 연간 실적을 넘어섰다고 14일 밝혔다.

동남아시아,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매출 감소와 국내 '라그나로크X : 넥스트 제네레이션'의 매출 감소에 전분기 대비 매출은 26.3%, 영업이익 28.1%, 당기순이익 35.6% 각각 줄었으나, 대만 지역 '라그나로크 온라인' 매출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72.1%, 영업이익 78.3%, 당기순이익 80.2% 각각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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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비티는 지난 3분기까지 누적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 연간 실적을 넘어섰다고 14일 밝혔다.

이 회사는 3분기까지 누적 매출 5800억 원, 누적 영업이익 1339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모두 2배 이상(101.7%, 103.8%) 늘어난 결과다.

이번 누적 매출 상승세는 모바일 게임이 이끌었다. 모바일 게임 매출액은 5131억 원으로 전년 대비 2배 이상(143.5%) 상승했다. 

PC 게임 매출액(570억 원)이 전년 대비 13%, 기타 게임 매출액(98억 원)이 12.7% 각각 감소했으나 모바일 게임 매출 상승분이 이를 보완하고 상승까지 이끌었다.
지난 3분기만 보면, 매출 1761억 원, 영업이익 379억 원, 당기순이익 290억 원을 기록했다. 전분기와 비교한 실적은 감소세이나 전년도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상승세를 보였다. 

동남아시아,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매출 감소와 국내 '라그나로크X : 넥스트 제네레이션'의 매출 감소에 전분기 대비 매출은 26.3%, 영업이익 28.1%, 당기순이익 35.6% 각각 줄었으나, 대만 지역 '라그나로크 온라인' 매출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72.1%, 영업이익 78.3%, 당기순이익 80.2% 각각 상승했다.

그라비티는 신작 출시를 이어갈 예정이다. MMORPG '라그나로크 비긴즈'를 올 12월 국내 출시한다.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내년 1분기 중국 지역 론칭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으며 중남미 지역에서도 1분기에 글로벌 버전을 론칭한다.

또한 멀티플랫폼 MMORPG '라그나로크 V: 부활'은 2024년 상반기 태국 지역 CBT, 한국에서 두번째 CBT를 진행할 예정이며 블록체인을 적용한 '라그나로크 포링 머지 NFT'는 2024년 1분기 글로벌 지역에 선보일 예정이다. 3D MMORPG '라그나로크X : 넥스트 제네레이션'도 중국 지역 론칭을 준비 중이다.

이 외에도 PC 및 콘솔 타이틀 퍼블리싱 사업과 함께 웹툰 스칼롭스 프로젝트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그라비티 측은 "4분기에도 PC, 모바일,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여러 게임을 선보이며 좋은 실적을 이어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라그나로크 IP의 서비스 지역 확장 및 신규 IP의 발굴을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미화 redigo@fomo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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