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노포커스, 400억원 규모 락타이제 장기공급계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맞춤효소 전문기업 제노포커스가 세계 최대 유제품 기업 프랑스 D사와 락타아제 대규모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제노포커스 관계자는 "오랜 거래 실적으로 우수한 품질관리 및 생산능력을 인정받았기 때문에 이번 계약이 성사됐다"며 "락타아제를 기반으로 장기적인 매출원을 확보함에 따라 오는 2024년부터는 매출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지난 2020년 영국의 글로벌 유가공 업체인 S사와도 락타아제 공급계약을 체결하며 판매를 이어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맞춤효소 전문기업 제노포커스가 세계 최대 유제품 기업 프랑스 D사와 락타아제 대규모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공급 기간은 오는 2027년까지다
제노포커스는 지난 2018년부터 3년간 D사의 엄격한 품질검사를 거쳐 2021년 최종적으로 공급 가능 품질을 승인받았다. 이후 현재까지 납품을 지속해 오고 있다.
제노포커스 관계자는 “오랜 거래 실적으로 우수한 품질관리 및 생산능력을 인정받았기 때문에 이번 계약이 성사됐다”며 “락타아제를 기반으로 장기적인 매출원을 확보함에 따라 오는 2024년부터는 매출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세계 1위 기업과의 장기공급계약을 기반으로 향후 유럽, 북미, 남미 등 다른 유제품 회사들과도 추가 공급을 논의 중에 있다”고 덧붙였다.
락타아제는 프리미엄 프리바이오틱스인 갈락토올리고당 제조공정에 필수적인 효소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팩트엠알(Fact.MR)에 따르면 글로벌 갈락토올리고당 시장 규모는 2032년까지 22.4억달러(한화 약 2조9695억)에 이를 전망이다. 연평균 성장률은 9%다.
제노포커스는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갈락토올리고당 제조용 락타아제를 개발했다. 지난 2020년 영국의 글로벌 유가공 업체인 S사와도 락타아제 공급계약을 체결하며 판매를 이어가고 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걔는 잤는데 좀 싱겁고…" 정우성 19금 인터뷰 재조명
- "차 안에서 무슨 일이…" 광주서 50대 부부 흉기 찔린채 발견
- 명세빈 "속초 여행 중 17세 연하남이 대시해" 깜짝 고백
- 20살 어린 내연남을 양아들 위장 '동거'…딴 여자 탐내자 살해
- 은평구 주택 40대 여성 숨진 채 발견…그 옆엔 의식 잃은 남성
- 난임시술 끝 임신, 바람피운 남편 "낙태하면 살인죄로 고소" 되레 겁박
- 도지혜 "처가살이 중 바람피운 전남편, 상간녀와 해외여행"
- 시화호서 실종자 수색 17시간 만에 시신 발견…신원 확인 중(종합)
- 메가스터디 회장 “공부 못하면 성매매女보다 못해” 발언 논란
- "메롱" 전 남편 저격한 황정음, 유치원 적응 중인 子에 "기분이 좀"